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페이 머니 환불, 회수하여 송금 취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카오톡은 메시지와 보이스톡(무료통화)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 및 기능을 제공해주어 사용자 만족도가 높습니다.

 

 

 

 

여러 가지로 유용한 기능이 많지만 카톡 내에서 카드를 등록하여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도 상당히 많은데요.

 

kakaopay는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송금과 결제, 투자, 청구서, 멤버쉽, 인증 과정을 모두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마음놓고 간편하게 활용하고 있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등록하신 분들은 필요에 따라서 송금이나 결제를 진행해 본 경험이 있을 텐데 간혹 어떠한 이유가 생기는 바람에 취소해야 됐었던 적도 있을 것이며 급히 처리해야 되는 일이 생겼지만 어떻게 환불하면 되는 건지 잘 몰라서 헤맬 수 있는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회수하는 법을 정리하여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것이며 당황하지 않고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페이 머니 환불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우선 카톡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하단에 있는 점 3개 모양을 누르고 프로필 사진 아래에 위치한 [pay] 항목을 터치해서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시면 돼요.

 

 

 

 

넘어간 화면에서 [페이머니 내역]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용내역에서 송금된 정보로 보낸 사람과 보낸 시간, 금액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 해당 내역을 선택한 다음 상세내역이 나오면 아래 쪽에 [송금 취소] 버튼이 있을 테니 눌러주세요.

 

 

 

 

그러면 곧바로 송금취소 처리가 완료되어 추가된 내역으로 해당 금액 앞에 +가 표시된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kakaopay 메인 화면으로 돌아가면 다시 회수되어 합산된 금액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 9천원에서 1,000원을 회수 처리하여 다시 만 원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상대와의 대화창으로 이동해 보면 역시 송금취소 처리된 걸 확인할 수 있으니 정상적으로 완료할 수 있으며 안전하게 다시 돌려받을 수 있었는데요.

 

상대방을 배려한 매너를 지키기 위해 취소했다는 말을 카톡 메시지로 남겨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별로 어렵지 않고 간단한 과정만 진행하면 바로 돌려받을 수 있으니 취소해야 되는 일이 생겼을 때 알려드린 것처럼 이와 같은 방법으로 처리하시면 되겠고 이상으로 카카오페이 머니 환불 방법에 대해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