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택시 사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카오 T는 콜택시 및 대중교통 관련 서비스 앱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승객이 앱을 통해 택시 요청을 하면 기사용 앱으로 등록한 택시기사에게 이용자분의 현 위치정보와 목적지 등이 전송되어 이동이 편하고 효율적이라 만족도가 높습니다.

 

 

 

 

예전만 하더라도 택시가 올 때까지 무작정 인적이 드문 곳에서 기다렸던 경험을 해본 적이 누구나 있을 텐데 이제는 기술의 발달로 인해 현재 내가 위치한 곳을 파악하여 가장 가까운 곳에 대기하고 있는 택시를 부를 수 있어 너무 편리해졌는데요.

 

중요한 약속이 있거나 위급한 상황에서 택시가 잘 잡히지 않아 마음이 초조하고 다급해질 수밖에 없던 상황적인 일들이 이젠 예전과 비교해서 훨씬 줄어들게 되어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됐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이 앱을 어떻게 사용하는 건지 잘 모르고 사용법이 복잡할 것 같아 다른 방법을 찾고 있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728x90

 

그렇지만 여유 시간을 갖고 배움의 자세로 집중해서 확인하면 사용하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고 누구나 금방 적응해서 활용하실 수 있으니 도움이 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콜택시 앱 카카오택시 사용법을 간단히 정리해서 알려드릴 테니 몰랐던 분들이 참고하면 도움 될 거예요.

 


 

 

 

우선 모바일 전용 스토어 앱으로 안드로이드는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아이폰은 앱스토어를 열고 검색창에 '카카오 T'를 입력 후 검색하면 찾을 수 있으니 설치를 해주시고 완료되면 앱을 실행하도록 합니다.

 

 

기본적으로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 시작할 수 있고 처음 로그인할 경우 SMS 인증을 해야 하니 확인 후 휴대폰 번호 인증 절차를 진행하면 될 거예요.

 

 

 

 

인증번호 숫자 4자리를 입력 후 완료할 수 있으며 메인 화면이 열리면 여러가지 항목 중에 [택시]를 선택해서 본격적인 호출 과정을 시작하면 될 거예요.

 

잠시만 기다리면 내 현위치가 파악되어 지도에서 볼 수 있게 될 텐데 밑에 도착지 검색을 누르고 가고자 하는 곳을 입력하여 장소결과를 찾은 다음 결과로 해당 주소를 찾았다면 [도착]을 누릅니다.

 

 

 

 

그러면 약 몇 분 거리인지 표시되고 하단을 보면 [택시 선택하기] 버튼이 있으니 터치하면 되세요.

 

 

 

 

그러면 3가지 종류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 일반호출은 주변 택시를 부르는 것이고 스마트호출은 배차 성공률이 높은 기사님께 요청하는 것이니 결정하시면 되겠고요.

 

아직 오픈 예정이지만 친절한 여성 기사님이 모실 수 있는 여성 전용 택시도 운영될 예정이니 여자 분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보통 일반적으로 일반호출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결제 방법으로 기사님께 직접 결제와 간편한 자동결제 카드등록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최종적으로 결정하시면 잠시 후 호출 중인 화면으로 전환될 테니 잠시만 기다리면 됩니다.

 

 

 

 

이렇게 카카오택시 사용법은 어렵지 않고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데 만약 오랫동안 연결되지 않을 경우 스마트호출로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며 연결되면 택시의 출발 위치와 오는 경로를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어요.(스마트호출은 일반보다 조금 더 비쌈)

 

 

 

 

차종과 번호판도 알 수 있으며 거의 다 도착할 때쯤 택시 번호를 확인하라고 안내할 테니 차량번호를 살핀 후 탑승하면 되는 쉬운 방식이에요.

 

탑승하면 택시기사님이 확인차 도착 장소를 다시 물어볼 테니 다시 말씀드리면 되겠고 안전하게 도착 후 기사님을 평가할 수 있는 모바일 화면이 뜨면 별 5개 중 선택해서 평점을 줄 수도 있을 겁니다.

 

그러니 상황에 따라서 택시가 잘 잡히지 않을 때 또는 미리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호출하고 싶을 때 이용하면 빠르고 쉽게 이동할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