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자동 가계부 앱으로 유명한 뱅크샐러드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500만이 선택한 돈 관리 앱 Bank salad는 누적 다운로드 500만을 달성한 혁신적인 금융 앱으로 앱스토어 무료 앱 전체 및 금융부문 1위, 구글 플레이 선정 '올해의 가장 혁신적인 앱' 수상의 이력이 있고 사용자 만족도가 높습니다.

 

 

 

 

기본적인 지출, 수입은 물론 통합 자산조회, 자동 가계부, 금융비서, 맞춤상품 추천 등의 여러 가지 유용한 기능을 지원하여 생활에 편의를 제공하고 효율적인 돈 관리에 중요성을 느끼게 하는 역할을 담당하여 현재 유용하게 활용하거나 관심을 갖게 된 분들이 늘고 있는 중인데요.

 

옛날에는 일일이 적어서 자금을 관리해야 했지만 이젠 이런 모든 과정을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됐으니 세상 참 좋아졌다는 걸 느끼게 되었습니다.

 

공인인증서 또는 이용하고 있는 금융사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연동하면 앱 실행 시 간단한 게 지문인증만으로 언제든지 자신의 흩어진 금융 및 실물자산을 한 번에 모아서 관리할 수 있으니 돈 관리 앱으로 활용해 보면 유용함을 느끼게 되실 텐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뱅크샐러드 앱 설치 및 사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이용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사용하고 계신 폰에서 스토어 앱을 연 다음 앱을 검색하여 찾으면 쉽게 설치할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리고 [열기]를 눌러 앱을 실행해 주세요.

 

 

 

 

처음에 이름을 적고 주민번호 일부만 입력한 다음 통신사와 폰 번호를 기입하여 넘어가면 되고 이용약관을 읽어보고 필수 항목만 체크하도록 합니다.

 

이후 인증번호를 부여받아 확인하여 입력하면 앱 실행 시 입력할 암호를 설정할 수 있으니 본인만 기억하기 쉬운 숫자 6자리를 적어주세요.

 

완료되면 흩어진 내 돈을 한 번에 찾아보겠냐고 물어보는 화면으로 넘어갈 텐데 3초면 모두 찾을 수 있다고 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찾아보시면 되고 내 데이터를 바탕으로 신용등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Y금융의 메인 화면을 보면 신용점수와 연금, 자동차, 부동산, 계좌 및 현금, 신용카드 대금, 투자, 대출, 보험, 건강 검진의 항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일단은 [자산 추가]를 눌러보세요.

 

 

 

 

넘어간 화면에서 은행을 선택한 후 아이디/비밀번호 또는 공인인증서 둘 중 편한 방식을 선택하여 연동할 수 있습니다.

 

 

 

 

뱅크샐러드 앱을 테스트해 보기 위해 신한은행을 선택했으며 등록된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여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금융 기관이 연동됐다는 메시지를 알려줄 테니 연동 완료 항목에서 해당 은행을 누르고 [업데이트]를 시작하면 될 거예요.

 

 

금융사로부터 정보를 불러오는 중이라고 나오면 잠시 동안 기다릴 필요가 있으며 완료되면 잠시 후 메인 화면 순자산에서 현재 내 계좌에 남은 돈이 얼마인지 쉽게 볼 수 있으니 편리할 것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다른 금융사의 자산을 추가시켜서 관리할 수 있으니 유용할 것이며 특별한 기능으로 밑을 보면 [가계부] 메뉴가 있으니 눌러주세요.

 

그러면 입금 및 지출한 내역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 달 예산을 설정으로 지출 관리도 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것이며 추가할 게 있을 경우 플러스 모양을 누릅니다.

 

 

 

 

다음 화면에서 또 다른 지출 및 입금 내용을 입력해서 추가할 수도 있으니 수입, 지출, 이체를 쉽게 확인해 보실 수 있을 것이며 달력, 통계, 카드별로 구분된 내역도 볼 수 있어 관리를 위해 살펴보면 유용함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뱅크샐러드 앱을 활용하면 전체적으로 지출 내역을 쉽게 볼 수 있으니 절약정신이 생기게 되고 앞으로는 돈을 아껴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검소한 삶을 살기 위해 다짐하고 목표를 세워 희망찬 나날을 보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 밖에도 금융비서와 재테크 관련 정보 및 혜택, 조언도 받을 수 있어 유용할 것이며 모르면 몰랐지 알면 쓰지 않을 수 없을 만큼 필수적인 앱이니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