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검색어 삭제 방법의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YouTube는 날마다 새로운 소식과 최신 영상을 자유롭게 접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어 심심할 때마다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원하는 영상을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모습이 일상 중 하나가 되었고 이젠 거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처럼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가 된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가끔씩 상황에 따라 키워드를 입력할 때 이전에 검색한 기록이 남아있어서 굳이 전부 입력하지 않고 연관 검색어를 누르면 빠르게 이동할 수가 있어 편할 때도 있지만 누군가 내가 찾아봤던 검색 결과를 알게 됐을 때 민망한 상황이 생기게 될까 봐 걱정되어 지우고 싶을 때도 있을 겁니다.

 

728x90

 

어떻게 보면 내 사생활이 노출되는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으니 이런 부분이 우려가 된다면 주기적으로 남겨진 기록을 지울 필요가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유튜브 검색어 삭제 가능한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상황에 따라 PC 또는 모바일에서 접속하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기기별 지우는 방법을 구분해서 알려드릴 텐데 우선 컴퓨터에서 지우는 과정으로 자신의 YouTube 계정을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메인 화면 좌측을 보면 여러 가지의 메뉴가 보일 텐데 [최근 본 동영상]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기본적으로 중간에 시청기록이 보여지고 우측에는 관련된 몇 가지 기록 유형 항목이 보일 텐데 여기서 [검색 기록]을 선택하면 될 거예요.

 

 

이제 좌측을 보면 몇 일 전에 어떤 키워드를 입력하여 검색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며 우측에는 [검색 기록 모두 지우기]가 있을 테니 클릭하면 됩니다.

 

 

 

 

팝업이 뜨면 YouTube 검색 기록이 모든 유튜브 앱에서 삭제된다고 안내할 것이며 맞춤 동영상이 재설정되지만 다른 Google 제품에서의 활동으로부터 영향을 받을 수가 있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되고 이상없을 경우 삭제를 결정하면 되겠습니다.

 

 

 

 

PC에서 이렇게 쉽게 유튜브 검색어 삭제 작업을 완료할 수 있으니 시도해 보시면 되고 이번에는 모바일 버전을 알려드릴 텐데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 프로필을 누르고 [설정]을 선택하세요.

 

 

 

 

이어서 설정과 관련된 메뉴로 넘어가면 중간에 [기록 및 개인정보 보호]가 있으니 누릅니다.

 

 

 

 

다음으로 [검색 기록 삭제]를 선택하시면 PC에서 봤던 것과 동일한 안내 팝업이 뜰 것이며 결정에 이상이 없다면 삭제를 눌러 지울 수 있을 거예요.

 

 

 

 

간혹 검색창에 바로 사라지지 않을 때도 있는데 앱을 종료하고 다시 실행해 보면 정상적으로 검색 기록이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을 테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이런 과정을 주기적으로 하는 게 귀찮을 경우 [검색 기록 일시중지] 버튼을 활성화하면 일일이 지워주지 않아도 되니 편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