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트위치 클립 다운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Twitch는 게임에 특화된 방송 플랫폼으로 상당히 인기가 많습니다.

 

 

 

 

실시간 스트리머인 게이머가 시청자들을 위해서 자신의 게임 플레이 영상을 생중계하고 공감하며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전 세계의 많은 분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걸 볼 수가 있는데요.

 

트위치는 유튜브 실시간 방송과 비교해서 크게 다르진 않지만 게임 분야의 방송이 중점적으로 많은 것이 특징이며 시청자가 참여하여 채팅 및 대화를 할 수 있고 커뮤니티 개념으로 형성하여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박진감 넘치면서 재밌고 흥미진진한 게임을 마치 내가 플레이하는 듯한 느낌을 받으면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게임을 좋아하시는 유저 분들이 많이 애용하고 계신데 필요에 따라 멋진 영상 플레이를 볼 수 있어 마음에 든 나머지 개인 소장으로 해당 영상을 저장하고 싶은 적도 가끔씩 있을 텐데요.

 

728x90

 

그렇지만 이런 방법이 있는지 잘 모르고 있는 유저분들이 많은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선 twitch tv에 들어가서 본인의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접속한 다음 검색을 통해서 개인소장을 원하는 영상을 찾아 선택 후 이동하시면 되겠고 화면 우측 밑을 보면 [공유]가 있으니 눌러주세요.

 

 

 

 

트위치 클립 다운 작업을 위해 클립 링크가 전체 선택된 상황에서 우클릭하여 복사하거나 단축키 Ctrl+C를 누르면 주소를 복사할 수 있을 겁니다.

 

 

다음으로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Clipr'을 입력 후 찾으면 Twitch Clip Downloader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원하는 영상을 저장할 수가 있으니 자유롭게 이용해 보시면 될 거예요.

 

 

 

https://clipr.xyz/

 

이동한 화면에서 방금 전에 저장한 주소를 붙여넣기한 다음 표시한 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영상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가 선택한 클립 같은 경우에는 곧바로 영상 제목과 섬네일, CLICK TO DOWNLOAD 버튼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바로 버튼을 눌러도 되지만 마우스 우클릭하시면 다른 이름으로 링크 저장도 가능하실 테니 참고하세요.

 

응답 후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지정된 곳에 MP4 파일 형식이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저 같은 경우 연결된 미디어 플레이어를 통해서 자동으로 영상이 재생되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개인 소장을 원하는 영상을 파일 형식으로 PC 또는 모바일에 저장할 수 있으니 유용할 것이며 인터넷상에서 안전하게 트위치 클립 다운로드를 할 수 있어 만족스러울 거예요.

 

참고로 이렇게 저장한 파일은 상업적인 용도로 활용하거나 다른 목적으로 자신의 이익을 위해 재업로드할 경우 저작권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하여 불이익이 생길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본인 개인 소장 용도로 간직하는 게 안전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