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 연락처 연결 해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nstagram은 전 세계 많은 사용자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소셜미디어로 온라인에서 사진과 비디오 등을 공유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전 세계 월간 활동사용자 수가 3억명을 넘었다고 하며 참으로 영향력 있고 대단한 플랫폼이 아닐 수 없는데 계정을 만들고 활동하다 보면 상황에 따라 내 정보가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는 게 다소 부담스럽고 신경 쓰일 때가 있을 거예요.

 

알려주고 싶은 마음은 없었지만 기본 설정이 되어 있어 자동적으로 노출됐다면 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는데 처음 입문하게 됐거나 오랜만에 활동하게 될 경우 어떻게 하면 비공개로 돌릴 수 있는 건지 궁금할 수 있으니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니 본인에게 편한 방식을 선택하시면 되고 PC보다 모바일로 이용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기 때문에 폰 화면을 기준으로 설명해 볼 텐데 우선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로그인하기 위해 앱을 선택하여 실행해 주세요.

 

인스타 연락처 연결 해제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누구나 쉽게 변경할 수 있는데 실행된 기본 화면에서 우측 하단 쪽을 보면 사람 모양이 있으니 누른 다음 상단에 3단 선을 누릅니다.

 

 

 

 

그러면 메뉴가 열릴 테니 밑에 설정을 누르세요.

 

 

 

 

이제 설정과 관련된 메뉴가 나오는데 [계정]을 누른 다음 [연락처 동기화]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처음에 계정을 생성하는 과정에서 무심결에 내 연락처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했으므로 활성화되어 있을 수 있는데 이 버튼을 눌러 연락처 연결을 끊을 수 있으며 동기화 상태를 해제할 수 있어요.

 

728x90

 

이렇게 조치를 취할 수가 있지만 원천적으로 내 전화번호를 알리고 싶지 않을 때도 있을 텐데 이럴 땐 본인 프로필 정보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방금 전처럼 내 계정 정보로 이동하기 위해 하단 사람 모양을 누르고 [프로필 수정]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사용자 이름과 소개, 개인 정보로 이메일, 전화번호가 표시된 걸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전화번호 입력란을 지워서 빈 공란으로 만들고 우측 상단에 체크 모양을 눌러 완료하면 연결된 이메일로 Instagram 계정에 등록되어 있던 전화번호가 지워졌다고 알려주는 메일이 올 것입니다.

 

 

 

 

앞으로는 내 전화번호를 다른 사용자들에게 노출되지 않게 할 수 있으니 더 이상 신경 쓸 일은 없을 것이며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인스타 연락처 연결 해제 설정을 할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평소 활동할 때 이런 문제들로 인해서 불편했거나 곤란했던 적이 있다면 알려드린 과정을 확인해서 동일하게 초치를 취하면 안전할 거라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