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tj미디어 노래검색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가끔 상황에 따라 가족이나 친구들, 아는 지인과 간만에 스트레스도 풀고 신나고 즐겁게 놀아보기 위해 다음 코스로 노래방을 가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너무 오랜만에 와서 어떤 노래를 부르는 게 좋을지 생각이 많고 부르고 싶은 곡이 있긴 한데 검색을 해봐도 쉽게 찾지 못하고 있는 상황일 수도 있는데요.

 

노래방 리모콘을 사용해서 아무리 검색해 봐도 내가 원하는 곡이 검색되지 않을 때가 있는데 가끔씩 가수의 이름이나 제목을 잘못 알고 있어 헷갈린 적도 있지만 최신곡이라 아직 등록되어 있지 않을 수 있으니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노래 검색 및 신청하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릴 테니 궁금한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태진노래방에 내가 원하는 곡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우선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tj미디어'를 입력한 다음 사이트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메인 화면이 열리면 tj미디어 노래검색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중간 라인에 있을 테니 선택하세요.

 

이곳을 통해서 TJ 반주기에 수록된 노래를 찾을 수 있을 텐데 이동한 페이지를 보면 상단에 검색창이 마련되어 있으니 원하는 곡을 찾으면 됩니다.

 

 

 

 

목록을 눌러 곡 제목, 가수, 작사가, 작곡가, 곡 번호, 가사 등을 선택해서 찾을 수 있으며 가요를 비롯한 외국곡은 해당 국가의 언어를 입력하셔서 검색하는 것도 가능할 테니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가요는 초성, 팝송과 일본곡은 한글 발음(독음), 중국곡은 중국어 발음을 영어로 입력하는 병음 검색을 할 수도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밑에는 이달의 신곡과 인기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이번에 알게 된 최신곡인 케이시의 가을밤 떠난 너를 찾아봤더니 검색 결과를 찾을 수 없다고 하여 아쉬움이 남았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아직 최신곡 업데이트가 안된 것 같은데 이럴 땐 다시 메인 화면으로 돌아가 노래 신청을 하면 될 테니 표시한 메뉴를 눌러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이곳을 통해서 TJ 반주기에 원하는 노래를 신청 후 수록되게 할 수 있으며 장르와 가수, 제목을 입력한 다음 [조회]를 눌러 수록 신청하시면 돼요.

 

참고로 신청곡 검색에 이미 신청된 곡이 있을 땐 중복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곡에 추천투표를 하는 게 더 좋고 추천수가 높아도 저작권 승인과 신청곡 자료 수집 및 검토, 인지도(대중성) 등의 확인 절차가 있으며 신청 후 3개월간 수록되지 못했거나 1주일 동안 추천수가 10번 미만일 경우 해당 곡은 리스트에서 제외될 수 있을 것입니다.

 

 

 

 

조회를 해보니 진행상태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역시 많은 분들이 신청한 등록여부를 리스트로 볼 수 있었는데 이미 대기중인 곡이 있으니 개별 신청을 하기보다 곡의 추천수를 높이는 선택을 해봤어요.

 

이렇게 tj미디어 노래검색 및 원하는 곡을 조회 후 신청할 수 있으니 태진노래방에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동일하게 요청 후 추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