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페메 메세지 삭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Facebook Messenger는 자유롭게 텍스트와 음성 통신을 제공하는 인스턴트 메신저로 PC 및 모바일 환경에서 대화할 수 있어 좋습니다.

 

 

 

 

국내에선 카카오톡 다음으로 가장 많이 사용할 정도로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꽤 많은데 가끔씩 불필요한 대화 목록이나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 대화를 나눈 메세지를 지워야 될 때도 있는데요.

 

그렇지만 너무 오랫만에 이용하거나 이제 처음으로 입문하신 분들은 어떻게 지우면 되는지 잘 모르실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지우는 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될 것입니다.

 


 

물론 확인하는 과정 중에 PC와 모바일 버전에서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은 비슷한 경로에서 찾을 수 있을 테니 어렵지 않을 거예요.

 

 

 

 

우선 모바일 버전부터 알려드릴 텐데 먼저 앱을 실행하면 이런 기본 화면을 볼 수 있고 대화를 나눈 목록이 나올 겁니다.

 

페메 메세지 삭제 작업을 위해 불필요한 채팅 목록을 찾아서 길게 터치하면 3가지의 메뉴가 나올 테니 휴지통을 선택하세요.

 

 

 

 

그러면 이 전체 대화를 삭제하겠냐고 물어보는 창이 뜰 텐데 결정에 변함이 없다면 삭제하시면 되고 이렇게 대화를 지우면 취소가 불가능하다는 점을 알고 계시면 될 거예요.

 

728x90

 

모바일에선 이렇게 쉽고 간단하게 지울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이번에는 PC 버전에서 지우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일단은 페이스북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우측 상단 번개 모양을 누르면 메시지와 관련된 목록이 펼쳐질 테니 지우려고 하는 해당 채팅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연결된 작은 채팅창이 나타날 텐데 우측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모양의 옵션을 누르면 메뉴가 열릴 것이며 맨 밑으로 내리면 대화 삭제 메뉴를 찾을 수 있을 테니 선택하도록 합니다.

 

 

 

 

최종적으로 전체 대화를 삭제할 거냐고 재차 물어볼 텐데 이상 없을 경우 [대화 삭제]를 눌러주세요.

 

이렇게 상황에 따라 불필요한 메시지를 정리하고 싶을 때 알려드린 것처럼 PC 및 모바일 환경에서 페이스북 메신저 대화 내용을 쉽게 지울 수 있으니 페메 메세지 삭제 작업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