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하지 않고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간혹 누구한테 걸려온 전화인지 잘 알지 못하는 곳에서 전화가 걸려와서 기억해 보려고 하다가 받지 못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요즘에는 특정 사이트 및 계정을 만들고자 할 때 본인 인증을 확인하기 위한 차원에서 폰 번호를 등록할 일이 많아졌고 이에 따라 등록하는 과정 중에서 잘 살펴보지 못했거나 필수 사항과 함께 있어 선택 사항을 나도 모르게 체크한 상태로 진행하여 광고마케팅 관련 전화를 받게 될 때도 있을 거예요.

 

또한 사용하는 은행사에서 특별한 상품 추천을 목적으로 전화를 할 때도 있고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받고 싶지 않지만 전화가 오면 어디서 걸려온 번호인지 모를 경우 궁금하기도 해서 받았었던 적이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그렇지만 막상 받아보면 전혀 관심 없고 쓸데없는 전화라서 기분이 상했던 적이 많은데 어디에서 걸려온 전화인지 미리 알고 있으면 오는 전화를 다 받지 않고 선택할 수 있을 테니 좋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은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없이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텐데 스토어 앱에 들어가서 '후스콜'을 찾아보면 스팸번호를 차단할 수 있는 앱으로 잘 모르는 곳에서 전화가 왔을 때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앱인데요.

 

728x90

 

현재 입소문을 탔거나 SNS, 유튜브 등의 채널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이 어플을 알게 된 상태이며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니 평소에 불필요한 전화를 받지 않거나 어떤 곳에서 걸려온 건지 받기 전에 미리 알고 싶으신 분들이 이용해 보면 도움이 되실 텐데 현재 후스콜은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유용할 거예요.

 

참고로 경찰청과 금융감독원에서도 이 앱과 함께 한다고 하니 의심 없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데 설치 후 [열기]를 눌러서 실행하면 간단히 어플을 소개하는 화면이 나올 테니 사용하기를 누릅니다.

 

 

 

 

그러고 나서 상단바를 내리면 백그라운드에서 후스콜이 실행되고 있음을 안내할 테니 알고 계시면 되고 최초 사용 기본 전화 앱으로 변경할 것인지 물을 것이며 안드로이드 최신 정책으로 발신자 식별 및 스팸 차단이 필요하다면 기본 전화 앱으로 설정을 해야 활성화시킬 수 있으니 [허가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인증 식별로 페이스북이나 구글 계정을 활용하여 로그인하면 되니 진행함에 있어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것입니다.

 

 

처리된 후 마지막으로 실시간 발신자 정보 확인 및 스팸전화 차단을 위해서 시스템 권한 설정을 허용하면 되고 이 밖에도 몇 가지 접근 권한으로 선택 사항이 있으니 확인 후 설정하시면 되고요.

 

 

 

 

이제 메인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최근에 걸려온 통화 기록을 살펴보니 나와는 별로 상관 없는 텔레마케팅/광고사에서 전화가 왔던 적이 있는 게 표시되어 있어 받지 않길 잘했다고 생각됐습니다.

 

 

 

 

해당 목록을 선택해 보니 차단시킬 수도 있었는데 차단 사유로 관련 항목에 체크하고 상호와 이름, 특이점을 입력하여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할 수도 있으며 이런 방식으로 나 또한 다른 사용자들이 남겨 공유한 내용을 참고해서 스팸 전화가 와도 쓸데없는 전화라면 받지 않을 수 있어 좋았어요.

 

또한 받지 못했어도 어디서 걸려온 건지 궁금해서 확인차 따로 전화를 하지 않아도 알 수 있으니 불필요한 통화를 하지 않을 수 있어 좋을 것입니다.

 

 

 

 

이 밖에도 오프라인 스팸정보를 미리 업데이트 시 와이파이가 없어도 누구 전화인지 더 쉽게 알 수 있으니 거를 수 있고 식별 가능해 여러 가지 면에서 유용함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