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nstagram은 가족이나 친구, 아는 사람들과 사진 및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소셜머디어 플랫폼으로 전 세계 많은 분들이 이용 중인 영향력 있는 공간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목적으로 계정을 만들어 활동하고 있는 유저분들이 많고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며 웹상에서 다양한 사용자와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꾸준히 활동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자신의 일상과 관심사를 공유하는 나름 자유로운 공간이 맞지만 간혹 새로운 피드를 제대로 보지 못하게 피드를 도배하거나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이상한 게시물을 자주 올려서 신경 쓰이게 만드는 몰상식한 사람도 있고 아는 사이라서 언팔할 경우 상대가 알게 되어 차단도 못한 적이 있을 겁니다.

 

728x90

 

그래서 팔로우 정리를 하지 못하고 계신 분들은 이럴 때 인스타그램 게시물 또는 스토리 숨기기 설정을 이용하면 도움이 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숨기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동일하게 따라 해보면 될 거예요.

 


 

모바일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하여 폰 기준으로 설명할 텐데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서 일단은 Instagram 앱을 실행한 다음 해당 계정을 찾거나 피드에 올라온 게시물을 찾아서 설정하면 되니 어렵지 않습니다.

 

 

 

 

피드에서 게시물을 찾았을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의 우측 상단 점 3개를 누르면 팝업되는 메뉴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숨기기]를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게시물 및 스토리를 숨길 거냐고 물어보는 창이 뜰 것이며 숨길 경우 상대방은 내가 자신의 소식을 숨긴 사실을 알 수가 없다고 하니 2가지의 선택 사항 중에 결정해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계정을 찾아서 들어간 상태일 때 숨기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마찬가지 우측 상단을 보면 점 3개 모양이 표시되어 있을 테니 눌러주세요.

 

 

 

 

그러면 신고, 차단 등의 메뉴도 있지만 스토리를 숨길 수 있는 기능이 여기에도 있으니 결정하시면 되고 재차 물어보겠지만 결정에 변함이 없을 경우 숨기기를 선택하면 되니 깔끔하게 정리될 것입니다.

 

 

 

 

참고로 설정하면 이제부터 상대방의 스토리에서 사진 및 동영상이 추가되어도 볼 수 없고 라이브 방송도 볼 수 없게 되는 점 알고 계시면 되겠고요.

 

이후부턴 앞으로 피드를 봐도 더 이상 거부감 들게 하는 게시물 때문에 신경 쓰는 일은 없을 테니 마음 편할 것이며 서로 감정 상하지 않는 선에서 잘 정리할 수 있을 거예요.

 

이상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다음에는 더 효과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