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방법의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카오톡(KakaoTalk)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는 국내 많은 사용자 분들이 꾸준히 이용하고 있는 국민 앱 중 하나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카카오톡 계정을 사용하다 보면 다른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걸 은근히 신경 쓰게 되어 나름 멋지고 예쁘게 꾸미고 싶을 때가 있을 것이며 기분이나 마음 상태에 따라 프로필이 표현되기도 하는데요.

 

저의 경우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프로필을 자주 바꾸지 않는 편이지만 우연히 다른 사람의 카톡 계정을 봤을 때 나름 인상 깊고 기억에 남아서 나도 신경 좀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됐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바꾸고자 마음먹었는데 물론 거창한 것은 아니지만 자기만족도 느낄 수 있고 내 프로필을 다른 누군가가 보게 됐을 때 멋지고 예쁘게 보여서 나쁠 건 없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728x90

 

그러니 본인만의 개성을 살려서 꾸며보면 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종에 따라 약간씩 다를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폰을 기준으로 하여 설명할 텐데 우선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다음 기본 화면 맨 위를 보시면 내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으니 선택하도록 하세요.

 

 

 

 

바뀐 화면에서 현재의 배경 상태를 볼 수 있고 누가 봐도 뭔가 단조로운 듯한 이미지가 적용되어 있어 칙칙함마저 느껴지는데 사진을 바꾸기 위해 하단의 [프로필 편집] 메뉴를 누릅니다.

 

여러 가지 아이콘이 나타날 텐데 맨 앞에 카메라 모양을 누르면 치즈로 동영상 촬영, 기본 이미지 변경도 있긴 하지만 앨범에서 사진/동영상 선택도 있으니 눌러서 현재 갖고 있는 이미지로 괜찮은 사진이 있나 찾아보고 마음에 든 걸 선택하세요.

 

 

 

 

그렇지만 마음에 들거나 눈에 띄는 사진이 없어도 대략 난감한 분들도 있을 텐데 이럴 때 감성사진 어플로 유명한 '글그램'이라는 앱을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스토어 앱을 실행하여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으니 무료 설치하면 됩니다.

 

 

글그램은 마음에 든 사진을 찾고 글귀에 감성을 더할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의 고품질 사진을 제공하고 있으니 유용할 텐데 앱을 다운로드한 후 [열기]를 눌러서 실행하고 액세스 허용을 하여 본격적으로 글그램을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앱을 실행하면 기본 화면에 [아름다운 배경 사진에 글쓰기] 메뉴가 있으니 선택하시면 돼요.

 

다양한 항목 중에서 원하는 주제를 선택한 다음 마음에 든 사진을 살펴보고 결정하면 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하늘]에서 제 기준에 괜찮은 것 같은 이미지를 선택했고 사진을 자르거나 원하는 크기로 편집할 수도 있지만 스마트폰에 사진을 바로 저장할 수 있는 [다운로드]를 결정했습니다.

 

 

 

 

그랬더니 잠시 로딩 중 표시가 나오고 이후 저장 완료됐다는 메시지를 볼 수 있었고 확인을 눌러 사진을 적용하기 위해 다시 카카오톡으로 이동 후 [앨범에서 사진/동영상]을 눌러서 넘어갔어요.

 

 

 

 

이제 앨범 목록에서 방금 전 다운받았던 사진을 찾게 됐으며 분위기에 맞게 편집할 수 있었는데 저 같은 경우 [로맨틱]을 선택해서 조정 후 우측 위에 [확인]을 누르고 최종 [완료]를 눌렀습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감성적이면서 나름 분위기 있는 배경화면을 적용할 수 있어 마음에 들고 만족스러울 것이며 알려드린 것처럼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변경하실 수 있으니 좋을 거예요.

 

이상으로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되었다면 밑에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