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캐시데이터 삭제하는 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kakaoTalk는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오랜 시간 동안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필수 앱입니다.

 

 

 

 

아마도 누구나 하루에 적어도 한 번씩은 들어가 보는 앱 중에 하나일 텐데 폰을 사용하다 보면 필요에 따라 애플리케이션과 사진, 동영상 등의 파일을 저장하는 일이 많다 보니 사용한지 얼마 안 된 것 같지만 금방 핸드폰이 느려지고 끊김 현상이나 버벅거림을 경험한 적도 많을 거예요.

 

둔한 사람은 느려지면 느려진 대로 그냥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민감하거나 세심한 분들은 폰이 느려졌을 때 용량을 확보하기 위해서 살펴볼 수 있는데 평소에 자주 실행하지 않거나 불필요한 데이터가 있을 경우에는 지워주는 게 좋습니다.

 

그렇지만 관리하기 위해 정리를 해도 별로 개선된 것 같지 않아 찝찝할 수 있는데 카톡의 캐시 및 데이터를 지우면 생각보다 가벼워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니 도움 될 수 있을 것이며 좀 더 빠른 속도로 이용할 수 있어 효과적일 거예요.

 

728x90

 

모르면 몰랐지 알면 매우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카카오톡 캐시데이터 삭제하는 법을 알려드릴 테니 동일하게 따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고 전체 설정을 선택합니다.

 

 

 

 

바뀐 화면 맨 밑에 보이는 [기타]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맨 위에 [저장공간 관리]의 메뉴를 확인할 수 있고 누르면 사용 가능한 저장공간이 얼마나 있는지 볼 수 있을 것이며 정리하기 위해 [캐시 데이터 삭제]를 눌러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이 과정을 통해 캐시에 임시로 저장되어 있는 기타 데이터를 지우고 정리할 수가 있으며 채팅방에서 주고 받았던 사진이나 동영상, 음성 메시지 파일 같은 경우에는 지워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된다고 하니 걱정하지 말고 지우세요.

 

 

결정했다면 [확인]을 눌러서 데이터와 캐시를 순차적으로 지울 수 있을 것이며 이후 휴대폰을 사용해 보면 빨라진 걸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으로 지울 수 있으니 관리해 주시면 되고 사용하는 기종과 사용한 기간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도 있지만 알려드린 대로 카카오톡 캐시데이터 삭제 과정을 완료하면 전보다 원활해진 폰 환경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