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끄투코리아에서 끝말잇기 게임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 여유 시간이 있을 때마다 유튜브를 통해서 인터넷 방송을 자주 볼 때가 있는데 스트리머가 시청자와 재밌게 게임을 하는 것 같아서 자세히 확인해 보니 낱말 놀이를 단순화한 게임으로 끄투 라는 끝말잇기를 흥미진진하게 하고 있었습니다.

 

 

 

 

이 놀이는 준비물도 필요 없고 언제 어디에서나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많은 분들이 가끔 심심하고 지루할 때 즐겨본 적이 있을 것이며 좀 더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PC에서 즐길 수 있게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는 것인데 꼭 가입을 하거나 설치하지 않아도 되니 금방 접속할 수 있을 거예요.

 

나를 포함한 최소 2명 많게는 최대 8명까지 방에 들어와서 즐길 수 있는데 한방 단어 또는 필살기 단어를 많이 알고 있고 타자 실력이 다른 사람들보다 뛰어나거나 두뇌 회전이 좋은 사람은 금방 적응해서 실력 발휘를 할 수 있을 겁니다.

 

728x90

 

그러니 가끔씩 심심할 때마다 가볍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이용하면 좋을 거라 생각하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기상천외한 끝말잇기 게임을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관심 있는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해서 진행해 보시면 될 거예요.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끄투코리아'를 입력 후 찾으면 바로 검색 결과로 사이트가 나올 테니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메인 화면이 열리면 좌측에 보이는 [게임 시작]을 눌러서 진행할 수 있고 서버는 감자, 냉이, 다래, 레몬, 망고, 보리로 구분되어 있으니 상황에 따라 원활하거나 보통인 서버에 입장하시면 됩니다.

 

 

 

 

이제 응답을 기다린 다음 불러오면 운영정책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안내 창이 나올 텐데 전체적으로 읽어보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본격적으로 입장할 수 있는 방 목록을 볼 수 있으니 원하는 방을 선택하거나 본인이 직접 방을 만들 수도 있고 상황에 따라 상점을 이용해 보는 것도 가능하며 랭킹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좌측 하단에 내 정보가 표시되어 있는데 눌러보면 게스트 네임과 레벨, 전적, 승률, 총 경험치도 알 수 있고 프로필 관리가 가능하세요.

 

 

게임 유형으로는 영어 끄투, 영어 끝말잇기, 한국어 쿵쿵따, 한국어 끝말잇기, 자음퀴즈, 한국어 십자말풀이, 한국어 타자 대결, 영어 타자 대결, 한국어 앞말잇기, 훈민정음, 한국어 단어 대결, 영어 단어 대결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끄투코리아 사이트에서 본인이 원하는 방을 선택 후 들어가면 방장이 있고 나머지 인원이 보이는데 시작 전에는 [대기]로 표시될 것이며 설정한 옵션에 따라 우측에 표시될 텐데 제가 들어간 방의 경우 한국어 끝말잇기와 참여자 3/8 라운드 5, 60초로 설정되어 있는 게 보일 테니 참고하면 될 거예요.

 

이제 게임을 진행을 위해 우측 상단에 [준비]를 누르면 참여 인원이 모두 준비될 때 시작됩니다.

 

 

 

 

Play했을 때 제시어에 따른 끝말잇기를 진행할 수 있는데 내 차례가 되면 당신의 차례! 아래의 채팅 창에서 입력하라고 안내할 테니 해당되는 단어를 적은 후 엔터를 누르면 되는 방식이에요.

 

단어가 존재하여 인정될 경우 통과할 수 있으나 만약에 존재하지 않는 단어 또는 오타를 입력할 경우 틀렸다고 나오겠지만 주어진 시간 동안에 추가로 몇 번 더 입력 가능한 기회가 있으니 한 번 틀렸다고 해서 당황하지 않고 올바른 단어를 떠올려 다시 입력하면 통과될 수 있을 것입니다.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익숙해질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할 텐데 [연습]을 눌러 끄투 봇과 대결할 수 있으니 실전에 대비하기 위해 연습을 해봐서 어느 정도 실력을 쌓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거예요.

 

 

 

 

또한 본격적으로 끝말잇기 게임에 임하고 주어진 제시어로 경기를 모두 마치고 나면 결과를 알려주는 창이 뜰 텐데 순위와 획득한 경험치, 획득한 핑+는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을 것이며 경기를 저장하는 것도 가능하니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끄투코리아에서 제공하는 게임은 전체적으로 모두 단순하게 즐길 수 있는 게 많으니 상황에 따라 승부를 가려야 할 일이 생겼다거나 심심할 때마다 이용해 보시면 될 것이며 재미를 느낄 수 있어 좋을 거라 생각해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