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삼성 빅스비 사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최근에 휴대폰을 다른 기종으로 바꿨는데 다양한 기능을 볼 수 있었지만 Bixby라는 새로운 기능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특정 앱을 컨트롤할 수 있고 인공지능(AI)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다른 기기 및 디바이스를 제어할 수 있고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것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내가 좋아하는 일은 무엇인지 학습하여 즐겨 찾는 앱, 서비스와 연결시켜 쉽게 더 많은 작업을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니 실용적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용할 수 있는 휴대폰은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고 있는 분들도 있을 텐데 확인해 본 결과 삼성에서 출시하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갤럭시 시리즈 S8부터 최신 모델까지 지원되고 있으며 서비스 이용 가능 여부는 국가와 사용자, 언어, 디바이스 모델, OS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728x90

 

Bixby는 영국과 미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대한한국, 표준 중국어의 특정 억양과 방언만 인식할 수 있고 앞으로 더 많은 언어가 추가 지원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나의 일상생활 패턴과 자주 사용하는 앱,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학습을 통해 인식되어 똑똑한 나만의 비서 역할을 담당해 줄 것이므로 매우 유용함을 느낄 수 있는데 귀찮고 번거로울 것 같은 생각에 그냥 내버려 두고 있는 분들도 있지만 활용해 보면 시간 절약은 물론 생활에 도움이 되는 걸 느낄 수 있어 만족스러울 거예요.

 

삼성 빅스비 사용법은 상당히 간단한데 왼쪽 측면 아래를 보면 볼륨 상하 버튼 밑에 또 다른 전용 버튼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으니 눌러서 실행해 보시면 되는데요.

 

 

 

 

처음 이용할 경우 새 버전을 업데이트하라고 안내할 테니 업데이트를 눌러 진행하시면 될 것이며 서비스 이용 약관을 알리는 내용을 읽고 동의해서 시작하면 되고 앱 다운로드를 진행하여 완료되도록 해줍니다.

 

 

 

 

[실행]을 누르면 첫 화면으로 로그인을 하셔야 되니 삼성 계정을 입력 후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구글 계정으로 액세스하여 접속하실 수도 있으니 허용하시면 되고 동의할 내용이 좀 많긴 하지만 시작하기 전에 전체적으로 확인한 후 동의해 줍니다.

 

 

 

 

이제 "하이 빅스비"라고 내 음성을 들려주시면 되는데 참고로 휴대전화와 얼굴 사이를 30cm 정도 유지한 상태로 정확하게 말해주세요.

 

 

 

 

"하이 빅스비"를 5번 반복해서 인식시킨 상태에서 하단에 표시한 체크 버튼을 누릅니다.

 

 

 

 

이 과정을 마치면 홈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여기서 "하이 빅스비"를 말한 다음 이어서 원하는 작업을 말해서 앱을 열거나 제어하실 수 있어요.

 

 

저 같은 경우에는 밑에 예시로 나와 있는 것처럼 "디바이스를 최적화 해줘"를 말했더니 내 음성을 인식하여 자동적으로 디바이스 케어 및 최적화 작업을 완료하는 과정을 보게 되어 신기했습니다.(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인식하게 됨)

 

처음 등록하는 과정은 귀찮고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지만 계정에 로그인하면 삼성 빅스비 사용법은 쉽고 간단할 것이며 내 음성을 인식시켜서 이후 여러 가지 서비스를 직접 누르거나 선택하지 않아도 내 목소리를 통해 실행하고 제어할 수가 있으니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어요.

 

 

 

 

또한 홈 화면 우측에 있는 점 3개 모양을 누르면 [설정] 메뉴를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한 후 [음성 호출] 메뉴를 누르면 음성 호출 민감도가 있는데 보통 중간으로 적용되어 있지만 민감도를 높게 설정하면 좀 더 내 말을 잘 인식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단점으로 정확도가 향상되어 의도치 않은 상황에서 빅스비가 호출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가 있으니 필요한 상황에 따라 변경하는 게 좋아요.

 

이제 앞으로 손으로 직접 터치할 수 없는 상황일 때 Bixby를 호출하면 특정 앱 실행 및 디바이스 제어 작업을 진행할 수 있으니 유용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