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페이스북 메세지 비활성화, 페메 비활성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페이스북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전 세계의 많은 사용자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웹사이트로 유명합니다.

 

 

 

 

사진 또는 동영상 등의 게시물을 올리면서 주변 사람들과 관심사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메신저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어 여러 가지 용도로 활용하고 계신 분들도 무척 많은데 간혹 사용하다 보면 모르는 사림에게로부터 날아오는 무분별하고 불필요한 페메로 인해 피로를 느끼고 신경이 쓰여서 귀찮게 느껴진 적도 있을 거예요.

 

이렇게 관심 없고 쓸데없는 메시지를 계속 받게 되면 불편하기도 하고 성가시게 느껴질 수 있는데 이럴 때 대처하는 방법으로 페메의 활동 상태를 변경해서 더 이상 무의미한 메시지를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설정 상태 변경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PC버전부터 설명해 보도록 할 텐데 우선 본인의 Facebook 계정을 입력해서 로그인한 다음 우측 상단 메신저 모양을 누르고 메시지 관련 내역이 나오면 [Messenger에서 모두 보기]를 누릅니다.

 

 

 

 

바뀐 화면에서 페이스북 메세지 비활성화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데 좌측 상단의 톱니바퀴모양을 누르고 [설정]을 선택하면 팝업창이 열릴 거예요.

 

728x90

 

그러면 계정, 활동 상태, 소리, 알림 결제, 차단, 이모티콘과 관련된 설정 및 관리를 할 수 있는데 활동 중일 때 표시 버튼을 오프라인으로 비활성화할 경우 친구 및 연락처에 포함된 사람들이 나의 현재 또는 최근 활동 기록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반대로 나 또한 그들의 활동 상태를 파악할 수가 없을 테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이상 없다면 버튼을 눌러 오프라인 상태로 변경해서 완료해 주시면 돼요.

 

 

이렇게 적용하실 경우 PC에서 로그인한 상태라도 쓸데없는 메시지를 받지 않을 수 있어 편할 텐데 중요한 건 모바일에선 이 설정이 적용되어 있지 않으므로 추가적인 동일한 작업이 필요할 겁니다.

 

 

 

 

그러니 모바일 메신저 앱을 실행 후 좌측 상단 내 프로필을 눌러 똑같은 과정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바뀐 화면을 보면 이번엔 페이지, 프로필, 기본 설정, 계정과 관련된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중에서 활동 상태가 사용 중으로 표시된 것을 볼 수 있으니 선택해서 이동한 후 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비허용하실 경우 해제하겠냐고 묻는 팝업 창이 나타날 것이며 페이스북 메세지 비활성화 과정을 완료하기 위하여 [해제]를 누르면 모바일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될 것이며 마찬가지로 친구나 연락처에 등록된 사람이 내 활동을 알 수 없고 나도 그들의 최근 활동을 알 수 없게 돼요.

 

 

 

 

그렇지만 나중에 다시 허용하게 되면 다시 활성 챗 헤드 대화 시작이 가능해질 테니 상황에 따라 설정 상태를 변경하여 메신저 관리를 하면 될 것이며 누구나 쉽게 적용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