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동영상 재생이 안되요 증상 해결하는 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데 가끔씩 필요에 따라 강의, 영화, TV 프로그램과 관련된 비디오 영상 파일을 선택해서 보고 싶을 때가 있을 겁니다.

 

 

 

 

아무리 재생을 해봐도 영상이 정상으로 나오지 않거나 소리가 안 들려서 당황스러운 적이 있을 텐데 이럴 땐 코덱을 이용하면 문제됐었던 증상을 해결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되실 거예요.

 

영상과 음성데이터로 구성된 파일이 열리지 않고 비슷한 프로그램 간의 충돌로 오류가 생기는 것 같다면 불필요한 파일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자주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게 좋습니다.

 

이후 다시 시도해 볼 필요가 있고 특정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이용하실 경우에는 플레이어와 웹 브라우저 실행 환경에 따라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을 때도 있으니 상황에 따라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거예요.

 

728x90

 

그렇지만 그래도 전혀 개선되지 않고 미디어 파일을 열 수 없을 땐 다른 방식의 대처가 필요할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해결 가능한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동영상 재생이 안되요'하며 호소하는 분들이 꽤 많은데 화면과 소리가 들리지 않아 답답한 상활일 땐 StarCodec을 설치하면 쉽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안정성이 검증된 상태로 안정적인 미디어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간편하게 사용할 수가 있으니 만족도가 높은데 스타코덱 다운로드 방법은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starcodec'을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사이트를 찾을 수 있어요.

 

코덱(Codec)이란 부호기와 복호기 또는 압축기와 압축 해제기의 합성어로 디지털 스트림과 신호를 인코딩하거나 디코딩할 수 있는 장치 및 컴퓨터 프로그램을 의미하는데 미디어 플레이어와 화상회의, 미디어 스트리밍, 영상 편집 도구 등에서 작업 수행 시 활용되고 있음을 알 수가 있습니다.

 

 

 

 

통합코덱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면 중간에 최신 버전을 받을 수 있도록 Download 링크를 제공하니 이용하면 되겠고요.

 

 

 

 

이동한 페이지에서 주요 기능, 시스템 요구사항, 주의사항을 확인하신 후 직접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지정된 경로에서 파일을 찾아 더블클릭하여 실행 후 허용하면 설치할 수 있는 창이 열리는데 코덱 및 구성 요소를 설치해야 하니 가급적이면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하는 게 좋을 거예요.

 

 

 

 

계속 진행하기 위해 [다음] 버튼을 눌러 안내에 따르면 되는데 사용권과 관련된 내용에 동의를 해주세요.

 

 

 

 

구성 요소 선택으로 넘어갈 경우 맨 밑에 광고로 스타코덱 제작 지원에 체크돼 있으니 해제합니다.

 

또한 오디오 환경과 비디오 화질 설정을 선택한 다음 추천 프로그램으로 실시간 뉴스 서비스와 스마트한 웹서핑 도우미, 쿠팡 제휴 바로가기를 제안하지만 필요하지 않으면 해제하면 될 거예요.

 

설치 형태는 웬만하면 기본 설정으로 진행하는 게 좋다고 하며 안내에 따른 과정을 모두 마치면 완료할 수 있는데 이후 플레이어를 실행 후 원하는 미디어 파일을 다시 열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정상적으로 나오는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동영상 재생이 안되요'를 호소했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해서 스타코덱 다운로드를 진행해 본다면 쉽게 해결할 수 있으니 시도하면 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