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디스코드 installation has failed 설치 오류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Discord는 게임에 최적화되어 있는 음성 채팅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며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게임에서 음성 및 채팅을 통해 소통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FPS 장르인 배틀그라운드와 오버워치 등 서바이벌 슈팅 게임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개인 전용 컴퓨터나 피씨방에서 이용할 때가 많을 텐데 간혹 설치 과정을 진행하는 도중 실패했다는 알림이 나타나게 되어 당황스러운 적이 있을 거예요.

 

 

 

 

이런 문제가 발생했을 때 컴알못인 분들은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몰라서 난감하셨을 텐데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충돌하여 발생되는 에러 증상 때문에 멈춘 것이니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거나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닷넷 프레임워크를 최신 버전으로 바꿔볼 필요가 있습니다.

 

728x90

 

그러니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고 오류를 알리는 창이 뜰 때 알려드린 것처럼 대처하면 될 텐데 디스코드 installation has failed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선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센터'를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입력 후 찾아 들어가세요.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가 열렸을 때 상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을 누르면 검색창이 보이게 될 테니 .NET Framework를 입력해서 검색을 해보도록 합니다.

 

그러면 관련 링크로 4.5 이상의 버전을 안내하는 링크가 결과로 표시될 테니 선택하면 될 거예요.

 

 

 

 

이제 [다운로드]를 눌러 설치 파일을 내려받으면 되는데 만약 30초 후에도 dotNetFx45 Full setup 파일이 생성되지 않을 경우에는 수동으로 진행하는 방법을 알릴 테니 참고하시고 안내에 따라 순차적으로 완료 후 디스코드 설치를 다시 시도하면 정상적으로 연결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런 문제가 아닐 경우 Discord 파일을 찾아 삭제한 다음 다시 시도할 필요가 있는데요.

 

 

 

 

 

키보드에서 윈도우+R키를 같이 누르면 실행창이 열리는데 명령어 입력란에 %appdata%를 적고 [확인]을 눌러 추가로 창을 열어주시고 discord 폴더를 찾아 우클릭하여 삭제 후 다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만약에 제거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올 때가 있는데 이럴 땐 파일이 현재 사용되고 있는 중이라서 그런 것이니 화면 하단 작업 표시줄을 우클릭하여 [작업 관리자]를 선택하고 프로세스 탭 목록에서 Discord를 찾아서 작업을 끝내세요.

 

 

 

 

이후 폴더 삭제를 다시 시도해 보면 지워질 것이며 이제 컴퓨터를 재부팅한 다음 재설치를 하면 디스코드 installation has failed오류가 발생하지 않고 깜끔하게 해결될 것입니다.

 

이 밖에 또 다른 방법으로 다운로드한 상태지만 실행되지 않을 때도 있는데 이럴 경우에는 해당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속성을 선택하고 호환성을 윈도우 7 또는 8로 변경하는 테스트를 해보시거나 우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면 가능해질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