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스팸차단 어플 후스콜에 대해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알지 못하는 곳에서 연락이 자주 오게 될 때가 있는데 도대체 누가 무슨 영문으로 왜 자꾸 전화를 하는 건지 궁금해서 전화를 받아본 분들이 있을 겁니다.

 

 

 

 

상황에 따라 정말 기다렸던 전화일 수도 있지만 별로 관련성 없는 내용의 광고, 대출, 보험, 특정 은행 서비스를 권유하는 영업용 전화를 받게 되어 귀찮게 느껴진 적도 있을 거예요.

 

또한 보이스피싱 같은 사기 수법으로 접근하려는 자의 연락을 받을 때도 있어 평소 다른 사람들의 말을 잘 믿고 속는 분들은 조심하실 필요가 있는데 이럴 때 괜찮은 앱으로 후스콜을 사용하면 불필요한 전화를 받지 않을 수가 있고 쓸데 없는 전화를 거를 수 있으니 유용함을 느끼게 되실 겁니다.

 

whoscall은 연락처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전화번호일지라도 발신자 정보를 알려주기 때문에 받기 전 어떤 곳에서 걸려온 전화인지 미리 알 수 있고 불필요한 번호일 경우 즉시 차단할 수 있으며 문자 메시지 내용 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때 안전하지 않으면 경고 표시를 알리게 될 거예요.

 

728x90

 

이 앱을 이용해 보시면 쓸데 없이 낭비되는 통화료와 전화 시간을 최대한 줄일 수 있으니 도움 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스팸차단 어플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설치해 보면 편리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전 세계 10억 건 이상의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하여 누구의 전화인지 쉽게 알려줄 테니 불필요한 통화 시간을 줄일 수 있는데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이용할 수 있으니 스토어 앱을 연 다음 검색창에 후스콜을 찾으면 다운로드할 수 있을 거예요.

 

 

 

 

설치 완료 후 열기를 눌러 앱을 실행하면 모르는 번호를 즉시 식별하여 차단할 수 있다는 걸 알려주는 화면이 뜰 테니 [사용하기]를 눌러주세요.

 

 

 

 

인증 식별 과정은 페이스북 또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가 있으니 선택하시면 되고 처리 중 표시가 나오면 계속 진행하기 위해 개인정보 처리방침으로 내 정보 사용에 허용한다는 내용에 동의하기 위해서 [허용]을 눌러 시작하면 됩니다.

 

 

확인 과정이 완료되면 메인 화면을 볼 수 있는데 통화 목록을 살펴보니 오늘도 어김없이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왔지만 받지 않았는데 역시 전혀 연관성 1도 없는 텔레마케팅/광고 전화였더군요.

 

 

 

 

해당 목록을 선택하고  차단시킬 수 있으며 다른 사용자들도 알려주기 위해 이 번호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여 공유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스팸차단 어플 사용 시 번호 표시 옆 돋보기 모양을 누르면 검색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이 번호에 대한 상세 정보를 더 알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입니다.

 

 

 

 

또한 후스콜의 SMS 기능을 기본 설정으로 활성화하면 식별하여 거절 및 차단하는 과정이 편할 거예요.

 

이렇게 whoscall을 이용하면 앞으로 받아야 될지 말아야 될지 고민할 필요가 없을 것이며 위험 지수가 높은 스팸번호를 차단시킬 수 있어 좋으니 필수로 설치하면 여러모로 유용할 것입니다.

 

경찰청과 금융감독원에서 인정한 믿을 수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사용하면 만족스러울 것이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