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감마지티피 수치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평소에는 제대로 신경 쓰지 못하지만 몸이 건강하지 못할 때 비로소 관리하는 모습을 보일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다른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차원에서 건강검진을 통해 정밀검사를 받게 될 때도 있을 텐데 검진 결과를 보게 되더라도 일반인이 봤을 때 잘 모르는 전문적인 의학 용어가 너무 많아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무슨 말인지 궁금할 수 있어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감마-GTP라는 의학 용어는 간질환 검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 γ-글루타밀기를 다른 펩타이드나 L-아미노산에 운반하여 촉매하는 효소로써 작용한다고 합니다.

 

내 몸의 필터인 간은 알코올과 상관 관계가 깊고 침묵의 장기로 불릴 만큼 특징 및 증상이 없어서 뒤늦게 질병을 발견할 때가 많으며 간에 이상이 있는지 파악이 어려워 예방하기도 힘드실 텐데요.

 

 

 

 

우리나라는 음주문화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살펴봐도 상위권에 속할 정도로 음주량이 많은 편이고 술(알코올)을 자주 마셔서 간 건강에 문제가 생긴 분들이 상당히 많고 음주로 인한 사고 및 질병의 영향으로 좋지 못한 결과가 나온 적이 많습니다.

 

또한 약물로 인한 간기능에 이상이 생길 수 있고 과중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인해 손상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평소 무리하지 않는 게 좋을 텐데요.

 

728x90

 

보통 혈액검사로 간수치를 정밀하게 확인하실 수 있는데 진행 과정 및 결과로 감마지티피 수치의 정상 범위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남자는 11~63, 여자는 8~35 IU/L이며 정상 구간은 나이 기준에 따라 약간씩 다르고 갓난아기(신생아) 같은 경우 100이 정상 범위에 속하며 소아는 일반적으로 낮게 관측될 수 있을 텐데 40 이하 정도일 테고 자라면서 청소년기가 되면 빠르게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남녀 간의 수치상 차이가 있는 신체적인 특징으로 남자의 간이 더 크기 때문일 수도 있으며 남성은 80 정도 까지는 크게 문제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서 수치를 점차적으로 낮출 필요가 있으며 만약 정상 범위보다 높아질 경우 간염, 알코올성 간장애, 간경변,간암 등 간질환이 생길 수 있으니 평소 건강 관리를 해주는 게 좋을 거예요.

 

 

 

 

간 건강을 회복하기 위한 방법으로 과식을 하지 않고 규칙적인 식습관을 유지하며 식사를 할 때 채소를 많이 섭취하셔야 되고 술을 마시지 말고 적당량의 운동을 꾸준히 하면 좋아질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통제 환경을 준수하여 자신의 몸 건강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면 되겠고 망가진 간을 회복하는 과정에서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는 벌나무(산청목)이 특효가 있다고 하며 간에 좋은 약재로 사용되고 있으니 간세포 재생과 간 기능을 보호하기 위한 차원에서 섭취하면 효과적일 거예요.

 

 

 

 

이상으로 감마지티피 정상 수치와 간 기능 회복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 부디 이 내용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