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전화 수신차단 확인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가끔씩 상황에 따라 특정인에게 전화를 걸었을 때 연결이 되지 않거나 지금은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태를 알리는 멘트가 나오면서 거절될 때가 있어 무슨 일인지 궁금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요즘에는 멘트가 다양하게 나오다 보니 의심될 수도 있는데 혹시나 수신자의 요구로 인해 내가 차단된 건 아닌지 궁금하기도 하고 확인해 볼 수만 있다면 왜 연결이 안되는 것인지 알아보고 싶을 수 있을 거예요.

 

 

 

 

상황에 따라 상대방에게 신호가 갔더라도 수신 거부, 배터리 부족, 전원 끔, 비행기 탑승 모드, 실수, 차단 등 다양한 경우의 수를 생각해 볼 수 있고 그에 따른 수신음이 다르게 나오게 되는 것일 수 있는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통화할 수 없는 상황으로 전화 수신차단 확인하는 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상황별 안내음이 어떤 것인지 잘 확인해 보면 되겠습니다.

 


 

물론 통신사별로 약간씩은 안내하는 멘트가 다르게 전달될 수 있지만 대체적으로 비슷한 내용을 알려줄 테니 확인해 보시면 될 텐데요.

 

 

 

 

가장 일반적인 경우로 전화를 걸었을 때 연결음이 계속 가다가 나중에 음성사서함으로 넘어가게 될 땐 급한 일로 받을 수 없거나 진동, 무음 설정이 적용되어 있어 듣지 못했을 수도 있으며 휴대폰을 두고 다른 장소로 이동했을 가능성도 있는데 이럴 땐 나중에 다시 통화를 해보시는 게 좋을 겁니다.

 

그렇지만 상대가 부재중 표시가 뜬 걸 확인했다면 굳이 내가 다시 전화를 하지 않아도 그가 연락을 취할 수도 있으니 급한 일이 아니면 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기다리는 선택도 나쁘지 않을 거예요.

 

 

전화 수신차단 확인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만약에 통화 연결음이 계속 가다가 1분도 되기 전에 갑자기 끊겨버린다면 이것은 전화가 온 걸 알지만 상대가 거절했거나 핸드폰 전원을 껐을 때 반응하게 되는 안내 멘트로 알려져 있는데요.

 

매너 있는 사람이라면 거절을 했어도 임시 저장된 메시지를 전송해서 상대방에게 현재 상황을 알려줄 테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급한 일 또는 당장 전화를 받지 못하는 상태일 수도 있을 테니 다시 곧바로 전화를 거는 것보다 잠시 동안 텀을 두고 기다린 후 나중에 시도하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전화 건지 얼마 안 돼서 바로 전원이 꺼져있어 소리샘으로 연결된다는 안내 멘트가 들리게 되어 당황스러운 적이 있을 텐데 이럴 땐 비행기 탑승 모드가 설정되어 있거나 전화기가 정말 꺼진 상태일 수 있으니 의심부터 하지 않는 게 좋고요.

 

 

 

 

만약 잠깐의 통화연결음도 없이 바로 고객님의 사정으로 인해 전화 연결이 어렵다는 걸 알리면서 음성사서함 멘트로 이어질 땐 이건 차단을 당했을 확률이 높은데 잠깐만이라도 통화연결음이 들리는 게 정상이지만 곧바로 멘트가 나올 경우 그에게서 차단된 게 확실한 것일 테니 다른 시도를 해보거나 쿨하게 보내주는 게 좋을 겁니다.

 

만약 급한 일 또는 알려줄 말이 있을 경우 전화가 어려울 테니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이 좋을 것이며 멀어진 상태지만 문자는 받을 수 있도록 허용했을 수 있으니 전할 말이 있다면 카톡이나 다른 메신저 앱을 이용해 전달하면 될 것 같아요.

 

 

 

 

이렇게 전화 수신차단 확인과 상황별로 추측해 볼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니 시도해 보면 되겠고 오해가 생겨서 서먹한 사이가 됐을 수도 있겠지만 대화를 통해 얘기해 보면 다시 화해하고 예전처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 겁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