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셔터스톡에서 사진으로 돈벌기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요즘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떠나서 휴대폰 또는 카메라를 이용해 사진을 찍거나 동영상 촬영을 해서 나중에라도 추억을 떠올리기 위해 간직하려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고품질 사진을 찍고 나서 이것을 보관만 할 게 아니라 웹상에 올리는 분들도 있을 텐데 최근에 알게 된 사실로 shutterstock라는 사이트에 등록해서 내가 작업하거나 촬영했던 창작물을 업로드하여 등록하면 다른 사용자가 내 창작물을 다운받을 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내가 작업한 것을 공유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가 있다는 것이 신기하게 느껴졌는데 직접 찍은 사진이 누군가에게 필요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수익까지 얻는 기회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서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 사이트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니 상당히 유용한데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셔터스톡'을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해당 사이트가 나오는데 링크 밑 카테고리 중 콘텐츠 판매를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고 [시작하기]를 눌러 등록하실 수 있어요.

 

728x90

 

직접 찍은 사진 공유 및 수익 창출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사진으로 돈 벌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으로 돈벌기 과정이 궁금하다면 우선 이름과 이메일 주소, 암호를 입력해야 되고 모두 영어로 적어야 된다는 점은 알고 계시면 되겠으며 표시한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가 주세요.

 

 

 

 

그러면 정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메일 주소가 맞는지 확인하기 위한 차원에서 메일을 보낼 테니 받은 메일함을 열고 링크를 클릭해서 인증 절차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확인 후 [다음]을 누르고 요청하는 양식에 따라 거주지와 우편 주소를 적으면 되는데 국가 목록은 대한민국을 찾아서 선택하시면 되고 나머지 입력 사항은 모두 영어로 적어야 되며 거주지와 우편 주소가 동일할 경우 체크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제 커뮤니티에 온 것을 환영한다면서 시작할 준비가 됐다면 사진, 벡터 또는 일러스트레이션, 비디오 클립 업로드를 시작할 수 있다는 걸 알려줄 테니 [이미지 업로드]를 눌러서 진행하시면 돼요.

 

 

정해진 기준에 맞게 사진을 올린 후 세부 사항이 담긴 내용을 추가해서 제출하면 검토 과정이 이루어지게 되는 것인데 참고로 사진 또는 일러스트 파일은 4메가 픽셀 이상의 JPEG 파일을 올려야 되고 비디오는 FTP로 올릴 수가 있으며 벡터는 일러스트레이터 8 또는 10 버전과 호환되는 EPS 파일을 업로드해야 된다고 합니다.

 

 

 

 

셔터스톡뿐만 아니라 저작권, 초점, 노출, 상표, 픽셀화 등과 관련해서 문제가 있지 않은지 검토 과정이 이루어지게 되는데 문제가 확인될 경우 거부되어 이유를 알려줄 것이며 이상이 없다면 본격적으로 해당 작품을 공유할 수 있는 거예요.

 

 

 

 

바로 옮길 수 있다면 파일을 끌어다 놓아서 추가할 수 있고 여러 개의 파일일 경우 표시 버튼을 눌러 다중 선택 후 불러올 수 있을 텐데 4.0메가 픽셀 이상이 아니면 가져오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기준에 적합하다고 확인되면 추가된 걸 볼 수 있으며 세부 사항으로 이미지 형식과 용도, 설명을 적고 카테고리, 추가 옵션, 키워드를 입력하여 제출하면 되니 최종적으로 진행하시면 돼요.

 

한 번에 검토받을 수 있는 파일 개수는 총 10개인 걸 알고 계시면 되겠고 승인되면 다른 사용자에게 판매할 수 있으니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으며 참고로 설명을 영어로 적는 것이 부담될 수 있는데 구글 번역기를 이용하시면 수월할 것입니다.

 

 

 

 

취미생활로 사진을 찍어놨던 게 이렇게 생각지도 못한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다는 것에 큰 매력을 느끼게 됐으며 물론 큰 수익은 기대할 수 없지만 소소한 부업으로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셔터스톡 사이트에 창작물을 업로드 후 사진으로 돈벌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