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aquanplayer 설치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에는 인터넷을 이용해서 온라인 강의를 듣고 있는 분들이 많아졌고 인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늘어났으며 다른 곳에 영상이 유포된다거나 외부 유출을 막기 위한 차원에서 DRM 기술이 적용된 플레이어를 볼 수 있을 겁니다.

 

 

 

 

가장 잘 알려진 (주)씨디네트웍스에서 만들어낸 아쿠아앤플레이어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은 보통 e-learning 인강 미디어에 적합한 플레이어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으며 온라인에서 사이트를 운영하고 VOD 판매를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곳을 대상으로 배포되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인이 영리를 목적으로 하여 녹화를 하려는 사람들이 있는데 녹화 및 녹음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더라도 사용할 수 없을 것이며 시도했던 이력이 강의 제공업체에 알려지게 되어 비용을 지불한 사용자일지라도 환불 없이 제공이 중단된다고 하니 이용하기 전에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보안상 안정적이기 때문에 이용하기 편하실 텐데 재생하다 보면 여러 가지 오류 증상으로 집중을 하지 못하고 불편해서 짜증난 적도 있을 겁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aquanplayer 재설치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수험생 또는 필요하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 후 다시 받는 쪽으로 진행해 보시면 될 거예요.

 


 

우선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로 들어가면 그동안 설치했던 여러 가지 프로그램 목록이 나열되는 걸 볼 수 있는데 아쿠아앤플레이어를 찾아서 우클릭한 후 제거되도록 해줍니다.

 

 

 

 

이제 다시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메가스터디 aquanplayer를 입력해서 찾으면 검색 결과 중에 합격 불변의 법칙 메가 스터디의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하세요.

 

 

 

 

그러면 스피드 장애해결 119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아래에서 인터넷강의 전용 플레이어를 설치할 수 있으니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지정된 곳에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을 텐데 AquaPlayer_v1.9.55.exe 파일을 더블클릭해 주세요.

 

 

 

 

사용자 계정 컨트롤에 허용하면 본격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창이 뜰 테니 [설치]를 누르면 됩니다.

 

 

대상폴더와 압축해제 작업이 이루어질 테니 잠시 동안 기다리면 완료할 수 있으니 마침을 누르면 되고 이후 정상적으로 재생할 수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이렇게 진행해 봐도 오류 증상이 계속될 경우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후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서 보안>모든 영역을 기본 수준으로 실행하고 나서 재시도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래도 안될 땐 인터넷 옵션> 고급> 원래대로를 눌러 재시도하면 정상적으로 재생할 수 있을 것이며 문제 증상이 그래도 개선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고객센터에 문의 전화를 걸어서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는 게 빠를 거예요.

 

이상으로 아쿠아앤플레이어, aquanplayer 설치 방법의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