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그램 데이터 백업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nstagram은 웹상에서 촬영한 사진 및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곳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온라인 도구 또는 플랫폼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전 세계의 이용자들과 서로 정보와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영향력이 상당하고 많은 분들이 자유롭게 이용하고 계신데 상황에 따라서 계정을 비활성화하거나 해킹과 같은 보안상의 문제들로 인해 그동안 인스타에 업로드했던 사진 및 동영상 파일을 옮겨야 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을 거예요.

 

그러니 평소 주기적인 계정 관리 및 백업을 습관적으로 진행해 주셔야 나중에 갑작스러운 서버 문제가 발생해도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고 최소한의 피해를 방지할 수 있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해커의 기술이 날이 갈수록 발전되고 있는 가운데 게으르게 계정을 방치하거나 관리하지 않을 경우 나중에 큰 피해를 입게 될 우려가 있으니 평소에 관심을 갖고 신경 쓸 필요가 있는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그동안 올렸던 사진과 동영상 자료를 따로 저장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데이터 백업 절차는 생각보다 쉬우니 누구나 금방 진행하실 수 있는데 우선 본인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로그인한 다음 좌측 하단 사람 아이콘을 누르고 상단에 있는 3단 선을 누르세요.

 

그러면 우측에서 추가 메뉴가 나타날 텐데 아래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설정]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넘어간 화면 중간을 보면 [보안]이 있으니 누른 다음 데이터 및 내역 항목에 있는 [데이터 다운로드]를 눌러 자료를 저장할 수 있을 거예요.

 

 

 

 

이제 Instagram에 공유한 콘텐츠의 사본을 따로 저장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면 이메일을 확인 후 밑에 [다운로드 요청] 버튼을 누르면 되겠고 본인 확인 차원에서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합니다.

 

참고로 사진, 댓글, 프로필 정보 및 기타 데이터 등이 포함된 파일 링크가 이메일로 전송될 거라고 알릴 것이며 이 데이터를 수집한 다음 이메일을 받게 되는 시간은 최대 48시간 정도 걸릴 거예요.

 

 

 

 

알려드린 과정을 모두 완료하면 다운로드 요청됨 화면이 뜰 것이며 Instagram에 공유한 콘텐츠를 파일 형식으로 만들고 있는 중이라 안내할 것이며 편지가 보이지 않을 경우 스팸메시지함을 열어 확인하면 있을 수도 있으니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 데이터가 많지 않기 때문에 10분도 안되는 시간에 해당 이메일로 쪽지를 받았고 인스타그램 데이터 백업 후 다운을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을 볼 수 있었어요.

 

 

 

 

링크는 보안상의 이유로 4일간 유효하다고 하니 확인 후 [데이터 다운로드]를 눌러서 곧바로 받는 게 좋을 것이며 계정 로그인 후 마지막으로 [데이터 다운로드] 링크를 또 누르면 압축 파일 형식으로 안전하게 저장된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휴대폰에서 바로 저장시켰을 때 경로는 기기마다 약간씩 다르거나 사용자가 지정한 공간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내 파일로 들어간 다음 storage> 디바이스 저장공간> Download에서 찾을 수 있으니 관리해 보시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