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혓바닥 백태 없애는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혀는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구강 부분의 길쭉한 모양의 근육성 기관으로 음식을 먹고 씹을 때 음식물을 섞어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여러 가지 발음을 낼 수 있는 것도 혀의 덕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혀는 구강 부위 중에서 세균이 번식하기에 가장 쉬운 곳으로 청결 상태를 유지할 필요가 있는데 건강 관리에 소홀하거나 양치질을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 입 안에 냄새가 나거나 물질로 인해 백태, 황태, 흑태 등 설태가 생길 수도 있어요.

 

그렇지만 원인을 파악하지 못하고 계신 분들은 전과 다를 바 없이 동일한 생활 패턴을 유지하게 되어 상태가 더욱 악화되거나 입 안에서 악취가 심하게 날 수도 있으니 위생 관리에 신경을 써주셔야 됩니다.

 

 

 

 

이런 증상이 발생하는 원인은 생활습관의 영향이 가장 클 텐데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평상시 또는 잠을 잘 때 무의식적으로 구강호흡에 의존하거나 상황에 따라 자주 긴장하고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때, 구강건조증, 설염, 만성 기관지염, 항생제 복용, 위장병 등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혀에 백태가 끼면 미관상 보기 좋지 않고 건강 상태가 좋지 못한 걸 의미하는 것이니 평소 생활 방식을 돌아볼 필요가 있고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갖고 안 좋은 버릇을 고치려는 노력을 해보셔야 되는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혓바닥 백태 없애는법 몇 가지를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시도해볼 것 중 하나는 평소에 자주 양치질을 하면 개선될 수 있는데 영국 치위생사 협회에서 말하길 2회 이상이면 충분하다고 했으며 2분 정도 양치를 할 때 치아만 닦는 것이 아니라 혓바닥도 신경을 써서 잘 닦아주셔야 돼요.

 

 

귀찮기도 하고 대충 닦다가 나오는 분들이 많은데 양치하는 습관만 제대로 하셔도 좋아진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양치 후 가글이나 클리너를 사용해서 관리한다면 구강청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클리너 사용 시 구역질이 날 때가 있는데 이럴 땐 잠깐 맘췄다가 진정되면 다시 가볍게 문지르세요.

 

또 다른 원인으로 바쁘게 일하거나 밤 늦게까지 다른 업무에 집중하다 보면 중간에 휴식 시간을 갖지 못하고 열중할 때도 많을 것이며 이런 일이 자주 있다 보니 식사도 거른 적이 많을 것입니다.

 

 

 

 

물론 자신이 맡은 업무에 노력하여 좋은 성과를 내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적당한 휴식을 취하는 게 장기적으로 봤을 때 좋을 것이며 잠을 잘 때에도 충분한 수면으로 피로를 풀어줄 필요가 있을 텐데 입으로 숨을 쉬지 말고 코로 숨을 쉬도록 하세요.

 

 

 

 

밥을 먹을 때에도 골고루 영양 섭취해주셔야 되는데 뻔한 말처럼 들릴 수도 있지만 바쁘게 살아가는 세상 속에서 이렇게 기본적인 것도 챙기지 못하고 있는 분들이 꽤 많을 것이므로 조금 더 몸 건강 관리에 신경을 쓰다 보면 조금씩 구강 상태도 개선되어가는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식사를 할 때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맵고 짠 음식을 자주 섭취할 경우 백태가 생길 확률이 높다고 하니 평소에 자극적인 음식을 줄이는 노력이 필요할 것이며 흡연을 하면 담배 성분의 영향으로 혓바닥의 색이 쉽게 변하고 구취가 심해질 수 있으니 금연을 하는 게 좋아요.

 

 

 

 

이렇게 혓바닥 백태 없애는법은 다양하게 많지만 여러 가지 시도를 계속 해봐도 입마름이나 백태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전문적인 혀 진단 및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니 시간적인 여유가 될 때 병원을 찾아가서 상담을 받아보고 치료하는 게 좋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