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한글 글자수 확인 방법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할 텐데요.

 

 

 

 

어떤 주제에 대한 내용을 작성하고 나서 글자수에 제한이 있어 작성한 글이 몇자 정도 되는지 알아보기 위한 방법은 검색 사이트인 네이버 자체에서나 취업 관련 사이트에서 비교적 어렵지 않게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한컴오피스의 한글에서 문서를 작성한 경우에는 별도로 다른 사이트에 접속해줄 필요 없이 한글 문서 편집 프로그램 자체에서 해결할 수 있는데요.

 

한글은 기본적으로 글자와 낱말, 문단, 줄 수 등 작성된 문서의 정보를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한글 글자수 확인쉽게 체크하고 파악하는 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728x90

 

단, 한글 버전에 따른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지금 알아보기 위한 글자수에별 차이가 없을 것이라는 점 알려드릴게요.

 


 

 

 

먼저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작성했던 문서를 불러온 다음 좌측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 [파일]을 클릭해 주도록 합니다.

 

 

 

 

파일을 누르면 드롭다운 메뉴가 열리는데 여러 항목 중 [문서 정보]를 클릭해 주세요.

 

자주 사용할 기능이거나 나중에 익숙해지면 단축키(Ctrl+Q,I)를 이용하면 더 빠르겠죠?

 

 

 

 

문서 정보의 팝업 메뉴창이 뜨게 되면 상단에 일반, 문서 요약, 문서 통계, 글꼴 정보, 그림 정보를 알려주는 탭이 있는데 [문서 통계]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한글 글자수 확인을 할 수 있는 문서 분량에 대한 내용이 정리되서 나오는데요.

 

공백이 포함된 글자수와 공백이 포함되지 않고 제외된 글자수를 간단하게 파악할 수 있고 기타 부수적인 기능으로 글자에 포함된 한자수나 낱말, 줄 문단, 쪽 등의 문서 분량도 체크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한컴오피스의 한글 문서 편집 프로그램에서 자체적으로 문서정보의 한글 글자수 확인을 어렵지 않고 매우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는 것인데요.

 

모르셨던 분들은 앞으로 글자수에 제한있는 문서나 자소서, 과제(레포트) 등을 작성할 때 유용하게 체크하며 작업하시면 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