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페메 활동중 끄기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Facebook Messenger는 PC나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메신저로 많은 분들이 상대와의 채팅을 위해 자유롭게 이용하고 계신데 상황에 따라 활동중 표시로 초록불이 들어온 걸 보이지 않게 설정하고 싶을 때가 있을 겁니다.

 

 

 

 

신경 쓰이는 이유는 이 표시를 통해서 연락처가 등록된 친구들이 내 최근 활동 기록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거슬릴 수도 있고 별로 친하지 않은 사람도 활동한 사실을 알고 있다는 게 불편하고 사생활을 존중받지 못한 느낌이 들 수 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페이스북 메신저 활동중 표시가 보이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몇 시쯤에 접속했고 마지막 접속 시간은 언제쯤인지 주변 사람들이 알게 되는 것이 불편하다면 자신의 프라이버시, 간섭받지 않게 설정을 해보시면 되는데요.

 

 

 

 

먼저 PC 버전에서 해제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페이스북 계정에 로그인한 다음 우측을 보면 채팅 관련 창이 보이는데 밑에 톱니바퀴 모양의 옵션을 누르고 [활동 상태 해제]를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팝업된 창이 뜰 텐데 3가지의 항목 중에 선택할 수 있으니 살펴보시면 되고 여기서 모든 대화 상대의 활동 상태 해제를 선택한 상태에서 [확인]을 눌러주세요.

 

728x90

 

이렇게 페메 활동중 끄기 설정을 적용할 수 있는데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도 사용하고 있다면 모바일에서도 이 과정을 진행해 주셔야 됩니다.

 

 

 

 

 

이번에는 폰에 설치된 Facebook Messenger 앱을 실행한 다음 좌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을 눌러주세요.

 

 

 

 

내 계정을 설정할 수 있는 몇 가지의 메뉴가 보일 텐데 이 중에 [활동 상태]를 누릅니다.

 

 

 

 

그러면 활동 중일 때 표시가 활성화되어 있는 게 보이겠지만 해제시켜 앞으로 다른 사용자에게 내 활동 상태와 최근 활동 기록을 비공개 처리할 수 있으니 앞으로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거예요.

 

참고로 이렇게 적용하면 나 역시도 다른 친구 및 연락처에 등록되어 있는 사람들의 현재 또는 최근 활동 기록을 확인할 수 없게 되는 걸 아시면 되고 해제 시 앞으로 현활로 불편한 일은 없을 것입니다.

 

이런 과정을 완료하면 이제 프로필 옆에 초록불이 보이지 않게 되는데 상황에 따라 다시 돌려놓고 싶을 땐 허용을 누르면 현활이 예전처럼 표시되는 걸 볼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 변경해 보시면 되겠고요.

 

이상으로 페메 활동중 끄기 가능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습니다.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