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은 samsung flow 다운로드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삼성 플로우는 모바일과 컴퓨터를 연결해서 PC로 스마트폰 화면을 볼 수 있는 서비스의 애플리케이션이며 예전의 사이드싱크 서비스를 종료하고 다양한 기능 추가 및 업데이트 과정을 거쳐 효율적인 일 처리를 가능하게 하여 사용자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통 스마트폰에 저장시켰던 콘텐츠 및 자료들을 옮기거나 컴퓨터 환경에서 모바일 화면을 조작할 일이 있을 때 활용하면 매우 유용함을 느낄 수 있는데 아직 많은 분들이 어떻게 사용하는 건지 잘 모르거나 이런 애플리케이션이 있는지도 모르는 분들도 꽤 많으실 거예요.

 

그렇지만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휴대폰에 저장된 파일을 관리하고 백업하기 위하여 삼성 플로우를 사용해 보시면 편리함을 느끼고 여러모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알려드릴 내용으로 시작하기 전에 모바일은 물론 피씨에 이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고 최신 버전의 동일한 Wi-Fi 네트워크나 LAN에 연결된 상태에서 블루투스가 활성화되어야 해요.

 

728x90

 

또한 휴대한 스마트폰 사양에 따라 일부 모델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으니 상세 지원 기준에 맞는 제품이 맞는지 확인 후 진행하는 게 좋을 겁니다.(갤럭시 S9+부터 가능한 걸로 알고 있음)

 

 

 

 

그래서 samsung flow 다운로드 및 설정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텐데 스마트폰에선 Play 스토어에 들어가서 검색 후 앱을 설치할 수 있고 PC에선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들어가서 검색 후 설치를 하시면 되니 안내에 따라 진행해 주세요.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으로 운영 체제가 윈도우 10 버전으로 충족되어야 하고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이 있어야 되니 없으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새롭게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이후 보안코드를 선택한 것에 따라 발송될 것이며 확인 후 동일하게 적고 나서 [Verify]를 눌러주세요.

 

 

 

 

 

모바일에선 앱을 설치한 다음 안내에 따르면 금방 연결할 수 있으니 구체적인 설명은 생략하겠으며 잠시 후 PC 버전에서도 실행할 수 있게 될 거예요.

 

 

두 디바이스와 연결된 상태에서 samsung flow 실행을 위해 우측 밑에 [시작]을 눌러 진행하도록 합니다.

 

 

 

 

이어서 Windows PIN 설정을 제안하는데 굳이 필요하지 않다면 건너뛸 수 있고 디바이스 목록 중에 해당 기기가 표시되면 선택을 해주세요.

 

 

 

 

이렇게 등록할 새 디바이스를 결정하셨다면 이제 마지막 최종적인 단계로 인증번호를 확인하라고 요청할 테니 모바일 화면에서 6자리 숫자를 확인 후 동일하게 입력하면 설정을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samsung flow 다운로드 과정을 완료한 후 본격적으로 PC에서 모바일 화면을 조작할 수 있을 것이며 파일을 찾아 끌어다 놓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쉽게 공유할 수 있으니 유용할 거예요.

 

예전 구버전의 휴대폰을 사용할 땐 별도로 USB 케이블을 챙겨다녔던 기억이 있는데 이젠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편하게 데이터 전송과 공유를 할 수 있으니 여러 가지 면에서 참 편리해졌다는 걸 새삼 느끼게 되었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