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이더넷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나 노트북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간혹 무슨 문제 때문인지 정상적으로 접속되지 않아서 당황스러웠던 적이 있을 겁니다.

 

 

 

 

이런 문제가 생겼을 때 간단히 확인해 볼 것으로 공유기와 연결된 선이 잘 꽂혀있는지 체크하고 선을 뺐다가 다시 연결하거나 전원을 껐다가 재실행하면 예전처럼 다시 정상적으로 반응 할 때도 있지만 개선되지 않을 경우 난감할 텐데요.

 

보통 컴퓨터를 포맷했거나 새로 구입 후 세팅하는 과정에서 이런 오류 증상이 생길 수 있고 다양한 원인으로 문제가 발생될 수 있으며 초보자분들은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몰라서 머뭇거리거나 헤맬 수도 있을 거예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식별되지 않는 네트워크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보안 소프트웨어를 일시적으로 해제함으로써 오류 증상이 해결될 때도 있는데요.

 

 

 

 

컴퓨터를 사용할 때 문제가 생겼거나 그렇지 않았어도 우선적으로 백신 프로그램은 네트워크부터 차단하는 작업을 수행하게 되고 이로 인해 식별되지 않는 것이니 위험 요소가 있는지 확인하신 다음 문제가 없을 땐 백신이나 방화벽 프로그램을 잠시만 종료시킨 후 인터넷 연결을 시도해 보면 되겠습니다.

 

 

 

 

이더넷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증상의 또 다른 대처 방법은 화면 우측 밑을 보면 인터넷 액세스 할 수 있는 아이콘이 보일 것이며 우클릭한 다음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열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해당 창이 열릴 텐데 활성 네트워크 보기 중 연결 옆에 있는 [이더넷] 링크를 누릅니다.

 

 

 

 

새로운 창이 열리면 밑에 [속성] 버튼을 누르고 속성의 네트워킹 탭이 열리면 [구성]을 눌러주세요.

 

 

 

 

창이 열리면 상단 고급 탭을 누르면 여러 가지의 속성 목록이 나열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TCP Checksum Offload(IPv6)와 Large Send Offload v2 (IPv6)를 선택한 다음 옆에 [Disabled]로 변경 후 확인을 누르면 오류 증상이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Ethernet 연결에 어려움이 있을 땐 인터넷 드라이버를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할 필요가 있는데 윈도우+X키를 같이 누르면 좌측 밑에 메뉴가 열리니 [장치 관리자]를 실행하세요.

 

 

 

 

창이 열리면 네트워크 어댑터 항목을 열고 나서 Ethernet Connection을 우클릭한 후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눌러 진행하면 여태까지 이더넷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오류 증상으로 인해 연결이 어려웠었던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물론 윈도우 버전별 약간씩 진입하여 설정하는 방법이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경로에서 확인 가능하실 테니 인터넷 사용시 이런 오류가 생길 경우 알려드린 것처럼 대처하시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