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노트북 발열 줄이기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노트북을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하거나 더운 날씨에 계속 이용하다 보면 금방 발열이 심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고 키보드를 입력하면서 타이핑을 할 때 손바닥 부분이 점점 뜨거워져서 정상적인 작업에 어려움을 겪었던 적이 있을 겁니다.

 

 

 

 

데스크톱과 달리 노트북은 휴대성을 높이기 위해 부품을 상대적으로 밀집한 상태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비교적 평소보다 더 뜨거워지는 증상이 생기게 되고 이로 인해 PC 온도가 높이지면 처리 속도가 현저히 느려지는 걸 느낄 수가 있는데요.

 

그래서 최대한 발열 증상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해서 알아보고 계신 분들이 많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발열과 고장을 대비할 수 있는 대처 및 예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평소에 신경 쓰였다면 진행해서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하게 되는 일들이 가장 많고 필요에 따라 특정 사이트에 들어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수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한 적이 많을 텐데 원하는 업무를 모두 완료했어도 보안 프로그램은 계속 실행되고 있거나 윈도우를 켤 때마다 자동적으로 상주하면서 리소스 상당량을 차지하기 때문에 금방 발열이 생길 수 있습니다.

 

728x90

 

그러니 노트북 발열 줄이기 첫 번째 방법은 필요 없는 보안 프로그램을 전체적으로 확인해 본 다음 삭제하는 게 좋은데 일반 분들은 어떤 걸 지워야 될지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없으니 포털 검색창에 '구라제거기'를 입력 후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자동적으로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지워줄 거예요.

 

 

 

https://teus.me/622

 

위에 남겨드린 주소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할 것이며 추가적으로 백신 프로그램(V3, 알약)을 사용해서 정밀검사를 진행하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PC 작업을 진행할 수 있을 테니 도움이 될 것입니다.

 

 

 

 

두 번째는 전원 옵션의 설정을 변경한 후 관리하실 경우 현재보다 더 개선시킬 수 있으니 좋을 텐데 제어판에 들어간 다음 하드웨어 및 소리를 눌러서 이동하여 전원 옵션을 선택하면 균형조정(권장)이 체크된 걸 볼 수 있으니 [설정 변경]을 클릭하세요.

 

 

 

 

넘어간 화면에서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졍 변경 링크를 클릭하면 전원 옵션 창이 추가로 열립니다.

 

균형조정 [활성] 목록이 표시될 텐데 스크롤 바를 밑으로 내리다 보면 프로세서 전원 관리 하위에 속한 최대 프로세서 상태를 찾을 수 있을 것이며 배터리와 전원 모두 100%로 지정되어 있는데 둘 다 50% 정도로 변경 후 적용하면 될 거예요.

 

 

 

 

성능을 50% 낮추기만 했을 뿐인데 CPU 발열량이 전보다 훨씬 더 낮아진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세 번째로 아주 원시적인 방법이긴 하나 생각보다 효과적인 걸 느낄 수가 있어요.

 

 

노트북이 바닥에 직접 닿지 않게 하는 것만으로도 도움 될 수가 있는데 예를 들어 양쪽에 두꺼운 물건을 받치면 바닥 부분과 직접적으로 맞닿지 않게 되어 금방 뜨거워지지 않게 할 수 있으니 효과적일 것이며 공기가 원활하게 순환되어 발열이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받침대와 거치대 등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해결할 수 있긴 하지만 좀 더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 후 개선하기 위한 대처는 아무래도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텐데 노트북을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먼지가 쌓이고 보온효과까지 더해져 금방 온도가 높이질 테니 문제가 생길 것입니다.

 

그래서 정상 작동이 어렵거나 기능 방해의 주된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내부와 외부에 쌓여있는 먼지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작업이 필요할 텐데요.

 

 

 

 

노트북 발열 줄이기 위해서 주기적으로 1년에 한 번쯤 수리 및 청소해 주는 업체에 맡기면 기존 성능이 유지될 뿐만 아니라 수명을 좀 더 연장할 수 있을 것이며 만원 정도의 저렴한 비용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발열이 계속된다면 노트북 성능뿐만 아니라 수명 상태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알려드린 것처럼 상황에 따른 대처를 하면 개선될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