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무설치 프로그램 수마트라pdf 다운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sumatra pdf는 크쥐시토프 코월직(Krzysztof Kowalczyk)에서 개발한 무료 오픈소스 전자책 뷰어로 가볍게 사용하기에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무설치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어 USB 같은 이동식 저장 장치에 휴대한 상태로 다닐 수 있고 하나의 파일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여러모로 유용한데요.

 

비슷한 프로그램으로 어도비의 아크로뱃 리더가 있는데 워드, 파워포인트, 액셀, 아래아한글 등 문서파일을 열고 여러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좋긴 하지만 별로 필요하지 않은 기능도 꽤 많고 오히려 PC 점유율을 많이 잡아먹게 되어 성능이 좋지 않은 컴퓨터로 열람하거나 인쇄하려고 할 때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저사양 PC에서 사용하기 좋고 단순하면서 편하게 다룰 수 있는 휴대용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게 더 좋을 수 있고 디스크 공간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이 장점으로 다가올 수 있을 텐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sumatra pdf 이용해 보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수마트라pdf를 활용하고 싶다면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sumatra pdf'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해당 사이트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시면 되겠고요.

 

 

 

 

메인 화면이 열렸을 때 Download 밑을 보면 from here의 링크를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sumatra pdf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오면 원하는 버전을 인스톨할 수 있지만 USB 드라이브에서도 실행 가능한 포터블 버전을 받고 싶다면 표시한 2개의 버전 중 해당 비트에 맞는 걸 선택하세요.(2번째는 윈도우 32Bit, 4번째는 윈도우 64Bit)

 

 

 

 

지정된 곳에 파일을 찾은 후 더블클릭하면 압축을 풀 수 있으며 해제 시 자동적으로 해당 폴더가 열리는데 SumatraPDF.exe를 실행하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심플한 구성을 갖춘 창이 열릴 텐데 좌측 상단 폴더를 눌러 열람하려고 하는 파일을 선택 후 [열기]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저 같은 경우 디자인 포트폴리오 파일을 선택해서 열었는데 다른 유명한 뷰어 프로그램보다 오히려 더 빨리 열리는 것 같아 좋았고 기본 기능은 모두 지원하고 있으니 만족감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그러니 빠르게 작업을 진행해야 될 때 이용하면 굉장히 효율적일 거란 생각이 들었고 사용해 본 결과 오류도 발생하지 않는 것 같아 좋았는데요.

 

이제 기존에 사용했었던 뷰어를 지우고 앞으로는 수마트라pdf 뷰어를 계속해서 이용해 볼 생각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