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핸드폰 광고 없애기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간혹 특정 애플리케이션, 인터넷 앱을 실행시켰을 때 또는 아무것도 실행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갑자기 전혀 1도 관심 없는 광고가 나와서 당황스러웠던 적이 있을 겁니다.

 

 

 

 

이런 일이 자주 발생하게 될 경우 은근히 신경 쓰이고 거슬리면서 짜증이 날 수 있는데 도대체 어떤 설정 때문에 계속 이렇게 무의미하고 관심 없고 불필요한 화면이 자꾸 열리게 되는 것인지 궁금하고 더 이상 뜨지 않게 하고 싶지만 어떻게 하면 되는지 몰라 난감했던 분들이 많을 거예요.

 

특히나 의도치 않은 상황에서 쇼핑몰과 관련된 스팸 광고가 갑자기 자동으로 툭툭 튀어나오거나 팝업되어 심기가 많이 불편하셨을 텐데 대부분의 일반분들은 어떤 대처를 해야 될지 모를 것이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 광고 팝업이 뜨지 않게 조치하는 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하는 기기마다 다르지만 필수로 스토어 앱이 보일 텐데 안드로이드폰을 대표로 설명하면 우선 Play 스토어를 열고 '클린마스터'를 입력한 다음 무료 바이러스 백신 앱을 동의 후 설치해 주세요.

 

 

 

 

완료되면 핸드폰 광고 없애기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서 실행하고 [시작]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728x90

 

이제 잠시만 기다리면 정크 파일을 자동적으로 스캔하게 될 텐데 쉽게 설명하면 인터넷 또는 특정 어플을 사용하면서 남게 된 잔여 찌꺼기 파일을 찾아서 알려주고 지울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니 일괄적으로 처리할 수 있어요.

 

 

 

 

이렇게 스캔 과정을 완료 후 밑에 [정리] 버튼을 누르면 용량도 확보될 뿐만 아니라 귀찮은 알림 설정도 해제할 수 있으니 도움 될 것이며 그러기 위해선 Clean Master 애플리케이션을 허용해야 불필요한 정크 알림을 모두 정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에도 안전하게 보호해 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알려줄 테니 믿음이 가고 방해되는 광고도 뜨지 않게 될 거예요.

 

 

그렇지만 스캔 과정에도 인식되지 않고 지나쳐버린 유해한 악성 어플이 폰에 존재하고 있는 경우도 있는데 설정>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한 후 필터를 사용중으로 설정하면 이름 없는 앱을 찾을 수도 있을 것이며 선택해서 [삭제]하면 앞으로 귀찮게 하는 광고가 뜨지 않게 될 것입니다.

 

 

 

 

핸드폰 광고 없애기 위한 과정을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똑같은 증상이 계속되고 있을 땐 마찬가지 스토어 앱으로 이동하여 고클린을 설치한 다음 실행하면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서 앱을 제거할 수 있어 좋으니 설치 후 실행하세요.

 

 

 

 

고클린은 광고앱 찾기뿐만 아니라 데이터 사용량, 앱 사용시간 조회의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유용할 텐데 완료되면 [열기]를 눌러 실행한 다음 필수적 접근 권한을 살펴보고 [확인]을 누릅니다.

 

 

 

 

참고로 앱 사용시간 측정을 위해 고클린 사용정보 접근 권한이 필요하니 활성화 설정을 적용하시고 메인 화면으로 이동하여 상단 [광고 찾기] 메뉴를 눌러보면 오늘 사용된 앱, 광고포함, 백그라운드 실행 앱 목록들을 각각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여기서 내가 사용한 횟수보다 많이 증가한 것으로 목록에서 보일 경우 불필요한 앱으로 의심된다면 삭제하시는 게 좋을 테니 해당 목록 옆에 [DEL] 버튼을 눌러 완전히 삭제하면 될 것입니다.

 

이렇게 알려드린 것처럼 동일하게 대처하면 되고 앞으로 정체를 파악하기 어려운 apk는 받지 않는 게 좋을 것이며 광고 또는 알림이 포함되어 있는 앱은 전체적으로 살펴보고 차단하는 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핸드폰 광고 없애기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