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iptime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증상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무선 인터넷 공유기 아이피타임을 사용하다 보면 간혹 무슨 이유 때문인지 정상적인 연결이 어려워져 웹서핑을 못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여러 가지 증상으로 인해 예측해 볼 수 있는 것은 모든 네트워크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비행기 모드가 설정된 상태인지, 무선 스위치가 켜져 있거나 모바일 광대역에 연결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고 라우터를 다시 시작해 볼 수가 있는데요.

 

 

 

 

그렇지만 일반분들은 이러한 상황이 벌어지면 어떤 대처를 해야 될지 몰라 당황스럽고 머뭇거릴 수밖에 없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대처하는 법을 하나씩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시도해 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급하게 일을 처리해야 되지만 컴퓨터 또는 노트북 사용 시 이렇게 문제가 발생하면 속이 타고 골치 아플 수 있는데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음의 문구가 뜨면 Windows 네트워크 진단 프로그램 진입 후 문제 진단을 진행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 과정을 진행하면 웹 연결과 네트워크 어댑터 등의 상태를 파악해서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알려줄 것이며 안내에 따라 적용을 해보면 iptime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증상을 발견하고 처리하는 작업이 가능해질 거예요.

 

728x90

 

또 다른 방법으로 공유기의 신호를 다시 받아보는 시도가 필요한데 공유기 전원을 끄고 10초 정도 잠시만 기다렸다가 다시 켜면 램프에 불이 하나씩 들어오게 될 것이며 이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이 과정을 진행할 때 램프에 불이 들어오지 않을 경우에는 기기 뒤 쪽에 RST 홈이 있을 테니 뾰족하고 얇은 핀을 이용해 10초 정도 길게 눌러주면 CPU 램프가 빠르게 점멸 후 불이 들어오는 걸 볼 수 있고 다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어요.

 

 

 

 

그렇지만 개선되지 않을 땐 제어판에 들어가서 장치 관리자를 누르면 장치 관리자 창이 열리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여러 가지 항목이 있지만 이 중에 네트워크 어댑터를 누른 다음 Wireless가 들어간 항목을 선택하고 우클릭하면 메뉴가 나올 텐데 여기서 [제거]를 눌러 주세요.

 

제거하더라도 컴퓨터를 다시 재부팅하면 장치의 드라이버 시스템이 자동적으로 설치되는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오류 증상이 해결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대로 설치되지 않을 경우 장치 관리자를 다시 열어보면 물음표 모양이 표시되어 있을 텐데 만약 저절로 해당 드라이버가 잡히지 않고 있다면 다른 PC를 이용해 3dp net 사이트에 들어가세요.

 

 

 

 

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 다음 이동식 저장 장치에 옮긴 후 문제를 겪고 있는 컴퓨터에 실행하시면 랜카드 통합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잡아줄 것이며 이후 인터넷을 다시 시작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그래도 iptime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어쩔 수 없이 관련된 A/S센터 상담원에게 전화해서 인터넷 장애전담 기사님의 방문을 요청하시는 게 빨리 해결할 수 있는 지름길일 것이며 스트레스받지 않는 선에서 쉽게 처리하실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일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