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멜론 오프라인 재생 가능한 방법의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디지털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MelOn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고 멜론을 통해서 음악 정보 및 음악 차트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이렇게 유용한 서비스를 지정된 곳이 아닌 다른 곳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좋은데 휴대폰 요금제를 무제한으로 사용하지 않고 있는 분들은 음악을 오랜 시간 많이 듣다 보면 데이터가 빨리 소모될 것 같아서 은근히 신경이 쓰일 수 있을 거예요.

 

그래서 데이터 걱정으로 쪼달려서 민감해질 수도 있을 텐데 최근에 오프라인 상태에서 재생할 수 있는 이용권이 추가된 것을 알게 됐으며 저처럼 아직 모르고 있었던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 설정하는 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매번 데이터 때문에 걱정됐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스트리밍 플러스는 무제한 듣기+오프라인 재생이 가능한 서비스로 오프라인 파일 저장 및 재생은 인증된 모바일 1대에서만 가능하고 데이터 연결 없이 음악을 감상하실 수 있고 음악 외에도 EBS 교육 방송, 이보영 등 어학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다고 안내하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러니 이용할 시 오프라인 상태에서 재생목록에 담았던 음악만 들을 수 있다는 점을 알고 계시면 되겠고 간단한 설정이 필요하니 안내에 따르시면 될 텐데 앱을 실행 후 좌측 상단 3선을 누릅니다.

 

 

 

 

바뀐 화면에서 우측 상단을 보면 톱니바퀴 모양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그러면 여러 가지 재생 관련 설정이 가능한 항목을 볼 수 있는데 [오프라인 재생 설정]을 누릅니다.

 

 

 

 

이제 저장 파일 관리를 보면 Wi-Fi 환경에서만 저장 옆 [OFF] 버튼이 있는데 [ON]으로 바꿔주세요.

 

728x90

 

이렇게 활성화하면 앞으로 와이파이 접속 중일 때 자동으로 오프라인 파일을 저장하고 데이터 네트워크에선 저장되지 않게 될 것입니다.

 

 

 

 

다음으로 이전 화면으로 돌아가서 좌측 아래를 보면 music 음표 아이콘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멜론 재생목록이 나오면 곡마다 체크 표시가 된 걸 볼 수 있으며 체크가 없는 건 적용되지 않은 것이니 참고하시면 되고 우측 상단 쪽에 보이는 [OFFLINE]을 눌러 활성화하면 데이터가 없어도 원하는 노래를 감상할 수 있으니 좋을 것입니다.

 

 

 

 

만약 멜론 오프라인 재생 설정을 했는데 적용이 안될 땐 와이파이를 켠 상태에서 오프라인 재생 버튼을 껐다가 다시 켜면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며 음악 파일 저장도 가능해질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