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전역자 군번조회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의 신체 건강한 남성은 성인이 되서 나라의 부름을 받아 군대를 가게 되고 2년간의 힘들었던 군생활을 이겨내고 전역을 명받아 사회에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진출하게 됩니다.

 

최근에 제대를 했어도 며칠 동안은 군대에서 썼던 습관적인 말투나 행동들이 남아 있어 가끔씩 머쓱한 상황이 생길 때도 있는데요.

 

이렇게 잊지못할 추억이 많은 군생활인지라 밖에 나와서도 남자들끼리 모이게 되면 어김없이 빠지지 않는 게 군대 얘기고 서로 자신이 겪었던 에피소드를 신나게 말합니다.

 

그런데 기억력이 좋은 사람은 알고 있겠지만 사회생활에 익숙해지고 시간이 많이 지나게 되면 자신의 군번이나 전역한 날짜 등을 잊어버리거나 가끔 헷갈릴 때도 있을 겁니다.

 

추억은 잘 떠오르 편이지만 숫자가 정확히 기억나지 않으니 찝찝한 마음이 드는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전역자 군번조회의 방법을 알려드리는 내용을 알려드릴 테니 기억나지 않거나 헷갈리는 분들은 나중에 필요한 일이 생겼을 때 이용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인터넷 검색창에 '병무청'을 입력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런 메인 페이지를 볼 수 있는데 상단에 있는 메뉴를 보면 [병무민원포털]이 있으니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이용하기에 앞서 WebDRM이라는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줘야 서비스 진행이 가능하므로 다운로드를 해주면 되겠고요.

 

 

 

 

이동된 화면의 상단 메뉴 중 동원/예비군눌러주면 또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 동윈/예비군 조회 및 발급 카테고리에서 군전역일자/군번조회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어서 본인인증 서비스에서 의무자선택하고 안전한 민원출원을 위해 보안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하시면 하겠고요.

 

 

 

 

다음으로 본인확인 서비스 창이 뜨면 개인의 정보를 입력하고 휴대폰 인증과 공인인증서 둘 중 1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인증해 줍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전역자 군번조회를 확인하겠냐고 물어보는데 [예]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인적사항과 전역사항을 자세하게 조회할 수 있는데 입영(임관)일자와 전역일자, 군번을 모두 확인해볼 수 있고 출력도 가능하게끔 마련되어 있습니다.

 

만약 추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병무민원상담소에 전화 문의도 가능하게 알려주는데요.

 

이렇게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어렵지 않게 자신의 전역자 군번조회를 확인해볼 수 있으니 기억나지 않을 때 이용하시면 됩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