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배그 총소리 줄이는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FPS 장르 게임인 Battlegrounds는 서바이벌 슈팅 게임으로 스팀을 통해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의 많은 분들이 즐기고 있습니다.

 

 

 

 

광활한 전장에서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해 경쟁을 펼치게 되는 방식으로 생존 전략과 기술을 통해 멋진 플레이를 선사하는 유저가 상당히 많은데요.

 

처음 시작하거나 아직 익숙지 않은 초보자분들은 실력을 키우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할 텐데 빠르게 성장하고 싶다면 고수분들의 노하우 또는 팁을 보면서 플레이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겁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소리를 듣고 빠르게 반응하여 움직이는 대처 능력을 키워야 될 텐데 흔히 FPS 게임 중에 상대의 총, 차, 발자국 소리를 듣고 빠른 반응 및 대처하는 모습을 사플이라고 하며 이 능력만 잘 활용하셔도 배그 게임 실력을 금방 성장시킬 수 있어 자신감이 생기게 될 거예요.

 

그러니 기본적으로 사운드 조절을 최적화시켜야 되는데 간혹 정상적인 플레이가 어려울 정도로 총소리가 너무 커서 방해가 될 때도 있고 이로 인해 제대로 된 기량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어 아쉬운 분들이 있을 텐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배그 총소리 줄이는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하는 PC 버전에 따라 약간 다를 수 있지만 보통 비슷한 곳에서 확인 및 설정할 수 있는데 우선 좌측 밑 시작메뉴를 눌러 제어판에 들어간 다음 [하드웨어 및 소리]를 클릭하세요.

 

만약 하드웨어 및 소리가 보이지 않을 경우 우측 상단에 있는 보기 기준을 [범주]로 변경하면 항목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소리]를 클릭해 주시고요.

 

 

 

 

이어서 창이 열리는데 참고로 연결된 스피커가  없을 경우 재생 장치가 나오지 않을 수 있으니 설정 전에 미리 이어폰 또는 헤드셋을 연결하실 필요가 있으며 스피커를 사용하고 있는 PC일 땐 스피커 항목 우클릭 후 [속성]을 누르면 됩니다.

 

 

 

 

이제 추가로 열린 Speakers 속성 창에서 상단의 개선 기능 탭을 누르고 사운드 효과를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보일 텐데 이퀄라이저를 선택한 후 사운드 효과 등록 정보 설정 목록 옆에 점 3개 표시를 눌러서 Graphic EQ 창을 열어줍니다.

 

 

그러면 10가지의 볼륨 조절 바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없음> 목록은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맨 앞에 볼륨을 약간 내릴 경우 총소리는 물론 비와 바람소리도 작게 들리게 변경할 수 있을 거예요.

 

 

 

 

2, 3번째 볼륨은 발자국 소리를 조절할 수 있으니 31보단 약간 밑으로, 62와 125보다는 좀 더 위로 볼륨을 올리면 효과적으로 세팅할 수 있을 것이며 플레이하면서 설정을 최적화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세심한 부분까지 고려하면서 플레이하다 보면 어느새 고수의 반열에 오르게 된 걸 느낄 수 있으니 제대로 실력 발휘를 해보면 될 것이며 이렇게 배그 총소리 줄이는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하기 때문에 초보자분들도 본인과 맞는 설정이 가능하고 좀 더 집중한 상태에서 배그 게임에 임할 수 있어 만족스러울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