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혓바닥 갈라짐 증상 대처 및 예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바쁘게 생활하고 피로가 누적되다 보면 여러 가지 증상으로 몸에 이상이 생길 때가 있는데 그중에 미각을 느끼게 하는 혀가 마치 가뭄이 생긴 것처럼 균열이 생겨 식사를 할 때에도 음식 맛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고 통증이 느껴지면서 아플 수 있습니다.

 

 

 

 

이런 상태를 전문적인 용어로 균열설이라고 하며 대표적인 원인으로 구강건조증의 영향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고 스트레스를 받거나 긴장하게 될 경우 입이 바싹 말라버려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침 분량이 줄어들어 갈라질 수가 있고 비염, 코막힘, 식도염 질환 또는 잘 때 코골이, 수면 무호흡증 등의 영향으로 혀에 백태와 균열이 생길 수 있는데 이러다가 괜찮아지겠거니 하는 생각으로 넘어가다 보면 상태가 더 심해지거나 재발될 수가 있으니 신경을 써서 제대로 관리해 주셔야 됩니다.

 

 

 

 

물론 약을 먹고 치료를 받는 게 가장 안전하지만 그래도 낫질 않으면 다양한 시도를 통해서 건강을 되찾을 필요가 있는데 그런 의미로 혓바닥 갈라짐 증상에 대처하는 예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동일하게 실천하면 겪게 된 증상이 낫고 호전될 수 있을 거예요.

 


 

우리나라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여러 가지 일로 바쁘게 생활하는 일이 많겠지만 최대한 휴식을 취해야 몸 건강과 컨디션 회복에도 좋다는 걸 중요시 여기고 간과해선 안됩니다.

 

 

 

 

일을 하더라도 중간마다 잠시 쉬는 시간을 갖는 게 좋으며 잠을 잘 땐 수면에 방해되는 요소를 모두 차단시킨 후 깊은 잠에 들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편안한 자세로 잠을 청하면 이후 몸에 피로가 풀리게 되면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고 건강 상태도 좋아질 거예요.

 

 

 

 

또한 평소에 충분한 수분 섭취로 구강건조증을 없앨 필요가 있는데요.

 

728x90

 

구강이 건조해지면 세균과 박테리아가 쉽게 번식하게 되어 여러 구강 질환을 유발시키기 때문에 침 분비를 유도하는 음식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게 관리를 해주셔야 됩니다.

 

 

 

 

또한 가급적이면 음주, 흡연, 커피, 탄산음료를 하지 않는게 회복을 위해서 좋을 테니 피하셔야 되고 음식을 먹을 때에도 혀에 통증을 주는 자극적인 음식은 먹고 싶겠지만 당분간은 줄이는 게 좋습니다.

 

현재 처한 상황으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일이 많고 과도한 업무로 인해 피로가 누적되는 일이 많아지다 보면 건강 상태도 악화되기 마련이므로 혓바닥 갈라짐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각자 개인마다 해소하는 방법은 다르겠지만 활동적인 운동을 해보는 게 여러모로 효과적일 수 있어요.

 

 

 

 

운동에 집중하면 잠시나마 잡생각과 고민거리를 잊을 수 있고 건강 상태를 회복할 수 있는 좋은 활동이 될 것이므로 매일 꾸준히 운동을 해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양치질을 할 때에도 이빨만 닦는 게 아니라 혀도 나름대로 신경을 써서 부드럽게 닦아주면서 구강 상태를 청결하게 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면 금방 나을 수 있을 것이며 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여 개선될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균열이 일어난 원인을 하나씩 파악하면서 그에 따른 대처를 제대로 한다면 점점 호전되는 걸 볼 수 있고 통증도 점점 사라지게 될 것이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