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전화 차단 확인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연인 또는 친구, 지인 사이로 가깝거나 먼 사이의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사람은 누구나 있을 것이며 상황과 이유로 인해 친했었지만 어쩌다 보니 특정 누군가와 소원한 사이로 지낼 때도 있을 겁니다.

 

 

 

 

요즘에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및 메신저 등 쉽게 상대와 대화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아졌고 상황에 따라 상대와 관계가 틀어지거나 트러블이 생겼을 때 감정적인 대응으로 차단한 적도 있을 거예요.

 

휴대폰 사용이 대중화되기 시작하면서 실생활에 도움 되는 다양한 기능 및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됐지만 기본적인 전화 통화 기능은 필수로 이용하고 계실 텐데 간혹 상대에게 통화연결을 해봤지만 어쩐 일인지 받지 않아서 혹시나 내가 차단된 건 아닌지 궁금해질 수 있을 겁니다.

 

 

 

 

아예 내 연락 자체를 받지 않기 위해 거부한 건 아닌지 의심의 마음이 생길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확실하게 알아보기 위해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전화 차단 확인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물론 전화를 걸었을 때 여러 가지 상황과 곤란한 사정에 따라 받지 못했을 수도 있으니 무턱대고 의심부터 하는 건 좋지 못한 행동일 테지만 통화연결음 을 통해 대충 짐작해 볼 수 있는데 신호가 가면 차단은 아니지만 연결음 없이 잠깐 들리다가 안내 멘트가 나온다면 차단됐을 확률이 높습니다.

 

 

 

 

멘트를 들어보시면 고객님이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태이니 잠시 후에 다시 걸어달라고 안내하거나 전화기가 꺼져 있어서 삐소리 후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되며 통화료가 부가된다는 걸 알려줄 거예요.

 

728x90

 

그렇지만 정말 바로 통화하기 곤란한 상황일 경우에는 직접 그때만 수신거부를 했을 수도 있고 배터리 방전 또는 비행기모드로 설정된 상태라서 신호음 없이 멘트가 나올 때도 있다는 건 아셔야 합니다.

 

그런데 전화한지 몇 초 지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바로 전원이 꺼져있어 소리샘으로 연결되는 멘트를 듣게 된 경우에는 차단된 것일 수도 있으니 계속 상상의 나래를 펼치면서 수십 통의 부재중 전화를 남기지 말고 쿨하게 넘기시는 게 좋아요.

 

 

 

 

혹시 잘못 설정해놓은 것일 수도 있으니 그럴리가 없는 친한 사이라면 따로 문자 메시지를 보내보거나 직접 따로 만나서 물어보는 게 현명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확실한 건 아니지만 전화 차단 확인법 과정대로 시도를 해봤을 때 상대방이 수신거부를 했다면 바로 멘트가 나오는 걸 아시면 될 거예요.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됐을 때 원래 인간관계는 이런 것인가 생각하며 씁쓸하고 울적해질 수도 있지만 나중에 연이 닿으면 다시 만나게 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 너무 낙심할 필요는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고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