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변경하는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상황에 따라 크거나 작은 금액을 이체해야 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 처음에 한도를 크게 설정했다면 송금하는 과정에서 문제 될 게 없겠지만 적게 잡은 상태라면 일이 번거로워질 수 있으니 변경하시는 게 좋습니다.

 

 

 

 

보통 일상생활에 불편하지 않을 만큼 나름대로 적당한 선에서 통장을 개설할 때 정하셨겠지만 상황에 따라 많은 돈을 한꺼번에 보내야만 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처음에 설정한 이체한도를 다시 조정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은행 지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해결할 수도 있긴 하지만 보안카드만 사용 중인 분들은 최대 천만 원까지라고 알려져 있는데 액수를 더 늘리고 싶다면 OTP를 발급받아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728x90

 

그렇지만 직접 방문할 수 없는 분들은 모바일 앱을 활용해서 변경하는 것이 가능한데 우선 평생 금융파트너인 KB스타뱅킹을 핸드폰 바탕 화면에서 찾아 실행한 다음 공인인증서의 암호를 적은 후 로그인해 주세요.

 

 

 

 

정상적으로 로그인되면 전체계좌가 보일 것이며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절차를 이어가기 위해서 우측 상단을 보면 [전체메뉴]가 있으니 누릅니다.

 

 

 

 

바뀐 화면에서 좌측을 보면 [스타샷] 카테고리가 있으니 누른 후 글자크기를 선택하시면 되고 넘어가서 원하는 서비스로 중간에 [변경/신고/재발급]을 눌러주세요.

 

 

 

 

[이체한도 조회/변경] 메뉴를 찾아 들어가면 1일, 1회 당일 이체금액합계 및 잔여한도를 파악할 수 있고 필수 준비사항으로 어떤 게 필요한지 알 수 있는데 신분증, 보안카드가 필요하니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확인 후 밑으로 내려서 [네, 변경할게요] 버튼을 누르면 변경할 금액을 입력할 수가 있을 것이며 이 과정에서 포함되는 내용과 포함되지 않는 건 어떤 게 있는지 간단히 알아볼 수 있을 거예요.

 

 

 

 

이후 절차로 신분증을 촬영한 다음 계좌 인증으로 들어가서 요청하는 보안카드 관련 번호를 입력하면 쉽게 완료할 수 있는데 앞서 말씀드렸듯이 좀 더 넉넉하게 큰 금액으로 증액하고 싶을 경우 준비물을 지참하여 직접 방문하시는 게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사람마다 약간씩 다르겠지만 OTP 발급 시 최대 5억까지 증액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고 직접 지점에 내방하지 않아도 모바일 KB스타뱅킹 앱 또는 컴퓨터를 이용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변경이 가능하실 거예요.

 

처음에 이용할 땐 복잡하고 어렵게 보일 수 있지만 천천히 알려드린 대로 따라하면 금방 처리할 수 있으니 쉽고 간편하게 과정을 완료할 수 있을 것이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습니다.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