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나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윈도우 7, 8 버전에서 10으로 업데이트하고 싶은 마음이 들 때가 있는데 어떤 과정을 진행해야 될지 잘 몰라서 시도하지 못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시작하기 전에 확인해 봐야 될 것은 PC 운영 체제가 정품임을 인증받아야 되니 미리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

 

 

 

 

내컴퓨터 아이콘을 우클릭 후 속성을 선택하거나 제어판에 들어간 다음 시스템 및 보안> 시스템을 열면 맨 밑에 정품 인증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마이크로소프트'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Microsoft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상단 검색창에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입력 후 검색해 봅니다.

 

그러면 검색 결과가 나오게 되는데 표시한 링크를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이제 지침에 따라 참조 후 사용 방법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728x90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진행하면 잠시 후 지정된 경로에 MediaCreationTool1903 파일이 추가되어 있을 테니 실행하면 되겠습니다.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과정을 시작하기 위해 해당 파일을 더블클릭하시면 Windows 10 설치 프로그램 창이 열릴 것이며 소프트웨어 사용권과 관련된 내용을 안내할 테니 동의하면 될 거예요.

 

 

그러면 몇 가지 항목을 준비하는 중이라고 알릴 테니 잠시만 기다리면 되고 다음 단계로 원하는 작업을 선택할 수가 있으니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USB 플래시 드라이브, DVD 또는 ISO 파일) 만들기 2가지 중에 전자를 선택하신 후 [다음]을 눌러 Windows 10 다운로드를 진행하시면 돼요.

 

 

 

 

이후 설정 및 재부팅을 통해서 과정을 완료할 수 있으며 참고로 기존 파일이 지워지지 않고 남게 될 테니 혹시나 지워질까 봐 염려됐다면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상황에 따라 컴퓨터 성능이 부담을 느껴서 무거워진 것 같다면 필요한 파일을 별도로 저장한 후 포맷을 하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Windows 10 Upgrade 절차는 컴맹도 쉽게 완료할 수 만큼 어렵지 않으니 초보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해서 사용하면 만족스러울 것이며 이상으로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단계적인 설치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