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이버 카페 댓글 알림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으로 불리는 주제별 Naver Cafe는 출범이 늦은 듯 했으나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 및 기능을 제공해 타 카페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게 됐고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게 됐으며 여전히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성장으로 이용자가 점점 늘고 여러 가지 기능이 추가됐지만 실시간 알림 기능이 없었을 땐 바로 확인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젠 모바일에서 알림 허용으로 좀 더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소통과 반응이 활발해진 걸 느낄 수가 있었어요.

 

각자 관심사에 따라 정보 및 지식 공유, 경험담, 체험, 물건 후기 등 다양한 목적과 용도로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고 앞으로도 더 늘어날 수도 있을 텐데 처음 가입했거나 아직 익숙지 않은 분들은 어떻게 설정해야 될지 모를 수 있습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댓글 알림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했던 분들은 참고해서 활용해 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우선 기본적으로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해 네이버 카페 어플을 스토어 앱에서 설치해야 되고 열기를 눌러 실행하면 홈 화면을 확인할 수 있는데 하단 쪽을 보시면 홈, 새글피드, 내소식, 채팅, 설정이 있으니 하나씩 살펴보시면 되고 알림을 허용하기 위해 [설정] 메뉴를 눌러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푸시알림으로 댓글과 채팅, 새글, 가입 및 등업신청에 대한 알림을 활성화시킬 수 있을 테니 이용하면 되겠고 댓글알림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카페별로 알림 받을 항목을 설정할 수 있어요.

 

 

 

 

활성화된 버튼을 다시 누르면 한 번의 터치만으로 다시 알림을 끌 수 있고 해제하면 내 글의 답글, 관심글의 댓글알림도 받지 않을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변경하시면 되고 항목 옆에 [내글의 댓글]을 누르면 참여글의 알림 받기, 내글/댓글의 알림 받기, 모두 끄기 중에서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세요.

 

 

 

 

그런데 네이버 카페 댓글의 경우 푸시알림 자체를 비허용할 경우 항목별 설정을 했어도 나타나지 않게 되니 알고 있을 필요가 있을 것이며 방해가 된다면 팝업 알림과 소리를 끌 수도 있고 별도로 알림 소리와 팝업 끄기만 적용하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쉽게 변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좀 더 간편한 방법을 찾고 계신 분들은 [에티켓 모드]가 이용하기 편하실 텐데 설정한 시간 동안 알림을 받지 않을 수 있으며 시작과 종료 시간을 맞춰서 방해받지 않을 수 있어 유용하실 거예요.

 

이렇게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여러 가지 기능이 제공되고 있으니 자유롭게 활용하면 될 것이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