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컴퓨터 시간 맞추기, 인터넷 시간 동기화 오류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PC를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하다 보면 어쩌다가 에러 현상으로 인해 원래 시간과 맞지 않고 오차가 생길 때가 있을 겁니다.

 

 

 

 

보통 윈도우가 정품이 아닐 경우 많이 일어날 수 있는 문제 요인 중 하나인데 물론 1, 2분 정도의 차이일 경우 별로 신경 쓰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오차가 클 땐 다시 조정을 해야 될 수 있는데요.

 

그래야 규칙적인 작업 및 스케줄 관리에 도움이 될 테고 약속 시간을 헷갈리지 않고 늦지 않을 수 있으니 정확히 맞춰놓는 게 좋은데 하지만 PC를 잘 다루지 못하는 컴알못의 초보분들은 어떻게 바꾸면 되는지 몰라서 헤맬 수도 있을 것입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내용을 통해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확인 후 변경해 보시면 될 거예요.

 


 

 

 

알고 보면 컴퓨터 시간 맞추기 설정은 간단한데 화면 우측 하단을 보면 시간 표시가 있을 테니 마우스 커서로 우클릭한 후 메뉴가 나오면 날짜/시간 조정이 있으니 눌러서 창을 열도록 합니다.

 

 

 

 

상단에 [인터넷 시간] 탭을 누르면 이 컴퓨터가 'time.windows.com'과 자동으로 동기화되도록 설정되었다는 내용이 표시되어 있지만 Windows 시간 서비스가 실행되고 있지 않아서 서비스가 중지된 동안 인터넷 시간을 동기화할 수 없다는 내용도 있으니 [설정 변경]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인터넷 시간 설정 구성으로 서버 목록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옆에 [지금 업데이트]를 눌러 동기화를 진행할 수 있을 텐데 간혹 에러가 발생하거나 만료 기간이 지나서 작업이 반환될 때도 있어 진행이 어렵다면 서버를 바꾸고 업데이트를 하면 정상적으로 과정을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조정 후 적용해 봐도 나중에 인터넷 시간 동기화 오류가 계속 발생하면 또 다른 설정 작업을 진행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Windows+R키를 동시에 누르면 실행창이 나타날 것이며 명령어 입력란에 services.msc를 적고 [확인]을 누르면 잠시 후 서비스 창이 활성화되어 열릴 겁니다.

 

 

 

 

컴퓨터 시간 맞추기 설정을 위해 서비스(로컬) 목록 중 Windows Time을 찾은 다음 우클릭 후 메뉴 중에 [속성]을 선택하여 창을 열어주세요.

 

 

 

 

창이 열리면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바꾼 다음 서비스 상태에서 [시작]을 누르고 [확인]을 누르면 서비스 제어로 로컬 컴퓨터에서 다음 서비스를 시작하려고 시도하게 되어 앞으로 인터넷 시간 동기화 오류 현상이 사라질 것이며 다시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할 것입니다.

 

진행함에 있어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으니 초보자분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것이며 아무쪼록 이 내용이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