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tiff 파일 변환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특정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가 있을 것이며 간혹 생전 처음 보는 형식도 있을 겁니다.

 

 

 

 

Tagged Image File Format의 약자인 TIFF는 엘더스와 마이크로소프트사가 공동으로 만든 이미지 저장 포맷으로 사용자가 고쳐서 사용할 수가 있고 유연함이 특징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익숙하고 호환성이 좋은 확장자로 바꾸고 싶을 때가 있지만 어떻게 변경하면 되는 건지 잘 몰라서 헤매고 있는 분들이 은근히 많을 겁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파일 변환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로그인해야 되는 절차를 진행할 필요 없이 웹상에서 변경하는 작업을 쉽게 진행할 수 있는데 인터넷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convertio'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 사이트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면 되겠습니다.

 

컨버티오는 간편한 도구로 웹상에서 파일을 쉽게 변환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글꼴이나 오디오, 프레젠테이션, 아카이브, 문서, 이미지, 전자책 변환, 비디오 컨버터 기능도 이용할 수 있으므로 상당히 유용한 곳인 걸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tiff 파일 변환 작업을 위해 컨버티오의 메인 화면이 열리면 파일을 선택하거나 드래그 & 드롭으로 업로드하실 수 있고 컴퓨터,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URL을 통해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컴퓨터를 선택했고 탐색기가 열리면 해당 파일을 찾아 [열기]를 누르면 되고 다음으로 바뀐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중간에 READY 표시 옆 목록을 눌러 원하는 포맷으로 바꿔주시면 돼요.

 

JPG, PNG, BMP, PDF 등 다양한 형식으로 바꿀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되고 추가로 또 다른 파일을 업로드하는 것도 가능하며 최종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Convert]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반응 후 CONVERTIONG 표시가 뜨게 될 것이며 파일의 크기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이 각각 다를 수 있지만 잠시만 기다리면 FINISHED 표시가 뜰 테니 [Download]를 눌러 내려받으시면 돼요.

 

 

응답을 기다리고 연결되면 지정된 경로에 변환한 파일이 추가된 걸 볼 수 있으니 더블클릭해서 어떤 내용인지 확인해 보면 될 것이며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변환해서 열어볼 수 있음에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이처럼 간단한 방법으로 tiff 파일 변환 작업을 완료할 수 있으니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초보자분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며 참고로 원본은 그대로 존재하고 있으니 포맷을 변경한 파일과 원본 2가지 모두 관리할 수 있어 효율적인 일 처리에 도움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