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kopub 돋움체 다운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PC로 문서 작성이나 디자인 작업을 하려고 할 때 서체를 잘 선택해야 깔끔하고 완성도가 느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가 있으며 가독성과 심미성이 표현되어 글을 쉽게 읽을 수 있으니 좋을 겁니다.

 

 

 

 

웹상에서 제공되고 있는 서체는 다양하게 많지만 전자책용 글씨체인 kopub의 돋움체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진행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이 폰트는 고딕체의 글꼴로 굵기에 따라 Light, Medium, Bold 3가지로 구분되어 있는데 참고로 이 폰트의 지적재산권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인회의가 갖고 있지만 사용을 허락받을 경우 개인 또는 기업 및 단체 등 모든 사용자에게 약관에 따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728x90

 

그러니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을 열고 '한국출판인회의'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사이트가 나오게 될 테니 클릭해서 이동해 주세요.

 

 

 

 

메인 페이지가 열리면 우측 상단에 [Kopub 서체]의 메뉴가 마련되어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해 주세요.

 

 

 

 

서버에 등록해서 사용할 목적이 아니라면 별도의 승인 절차 없이 요청하는 업체명/이름과 연락처, 사용용도를 상세하게 기입하고 옆에 입력 버튼을 누르면 운영 체제에 맞는 설치를 할 수 있으니 해당 버전에 맞게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응답 후 연결되면 압축 파일이 지정된 경로에 생성될 테니 더블클릭해서 창을 열어주시고 [압축풀기]를 진행해 주세요.

 

 

 

 

완료되면 폴더가 열리면서 설치 파일을 볼 수 있으니 더블클릭해서 설치 과정을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허용하면 사용자 컴퓨터에 해당 폰트를 설치하기 위해 인스톨 마법사의 창이 준비될 거예요.

 

 

 

 

그러면 안내에 따라 사용권에 관한 내용을 읽고 동의한 다음 요청한 작업이 수행되는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잠시 후 Install 작업이 완료됐다고 알려줄 것입니다.

 

이제 제어판에 들어간 후 글꼴을 확인하면 이상 없이 정상적으로 폰트가 추가되어 있을 것이며 문서 작성 또는 이미지 편집, 그래픽 프로그램에 적용하여 활용할 수 있어 유용하고 좋을 거예요.

 

이렇게 kopub 돋움체 다운 과정은 어렵지 않고 간단하니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만약 바로 적용되지 않을 경우엔 컴퓨터를 재부팅 후 다시 선택하면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