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컴퓨터 일본어 자판 설정 및 추가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키보드를 보면 한국어와 영어만 적을 수 있도록 표기되어 있지만 상황에 따라 다른 나라의 언어로 변경해서 입력해야 될 때가 있을 겁니다.

 

 

 

 

사용 중인 PC 운영체제별 설정 방법은 약간씩 다르지만 대부분 비슷한 경로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제어판에서 국가 및 언어를 선택하면 입력 필드에 사용할 언어를 지정할 수가 있어요.

 

그러니 직접 확인해 보면 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사용 가능한 언어 팩 日本語를 적용하여 타이핑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 구 버전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의 경우 PC 화면 좌측 밑에 있는 시작 메뉴를 통해 제어판으로 들어간 다음 키보드 또는 기타 입력 방법 변경을 눌러주세요.

 

 

 

 

키보드 및 언어 탭을 선택하고 [키보드 변경]을 누르면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 창이 열리게 될 테니 언어를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컴퓨터 일본어 자판 설정으로 윈도우 8.1 버전은 제어판에 들어가서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에 속한 [언어추가] 항목을 눌러서 창을 열어주세요.

 

 

 

 

다음으로 각 나라별 언어로 구분된 그룹 상자를 볼 수 있는데 스크롤을 내리면서 ㅇ 그룹이 보일 때까지 내리다 보면 일본어를 찾을 수 있으니 추가합니다.

 

728x90

 

이제 언어 기본 설정 목록을 보면 추가된 걸 볼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적용 후 사용하시면 될 거예요.

 

 

 

 

마지막 윈도우 10 버전에서 세팅하는 법은 윈도우 설정으로 들어가 [시간 및 언어]를 누릅니다.

 

 

 

 

바뀐 화면에서 좌측 지역 및 언어를 누른 다음 사용 가능한 언어 팩으로 표시된 日本語를 찾아 추가한 후 변경하면 적용할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운영체제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각각 알려드렸으니 참고하시면 되고 이후 메모장이나 워드, 오피스 문서 작성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입력하면 언어가 바뀐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컴퓨터 일본어 자판 활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또한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