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이버 한자검색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학창시절 수업 시간에 한문 과목을 배우거나 책 또는 신문을 볼 때, 여러가지 상황에서 한자가 쓰일 때가 은근히 많고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궁금했던 적이 있을 것이며 다른 사람은 대부분 알고 있는 듯 한데 나만 모르고 있는 것 같아서 괜히 의기소침했던 적도 있을 겁니다.

 

 

 

 

요즘은 잘 모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 학창시절에 한문 과목을 공부하기 위해 한자를 모아서 음과 뜻을 풀이해놓은 책인 옥편을 갖고 다녔던 적이 있고 고등학교 아침 자습시간마다 한자 쓰기를 통해 공부했던 기억이 있는데 시간이 많이 지난 지금 분명히 알았던 한자였지만 가끔 음과 뜻이 헷갈리거나 기억나지 않아 답답한 적이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옥편을 갖고 있지 않거나 알아볼 방법이 없어 궁금할 수도 있을 텐데 이럴 땐 한자 필기 인식을 통해 한자의 부수를 1획씩 그어 필기하면 결과 목록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네이버 한자검색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과정을 참고하신 후 동일하게 입력해서 알아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PC로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보통 핸드폰을 휴대하고 다닐 경우가 많으니 모바일 버전으로 쉽게 알아보는 법을 알려드릴 텐데 우선 NAVER 검색창을 열고 '한자사전'을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관련 링크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터치해서 이동하세요.

 

 

 

 

그러면 필기 인식기 사용방법, 뜻풀이에 모르는 단어의 보조사전, 자동완성, 최근에 검색한 단어, 한자 구성 원리 등 다양한 서비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 우측 상단에 있는 모양을 터치해 줍니다.

 

 

 

 

바뀐 화면을 보면 한자 필기 인식기로 좌측 밑에 직접 한자를 적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을 것이며 획을 정확히 입력하여 뜻과 의미를 알 수 있는데 평소 궁금했었던 한자를 쓰면 될 거예요.

 

 

악필이긴 하지만 천천히 적어봤으며 틀리더라도 [1획 지우기] 또는 [전체 지우기]를 통해 지워서 다시 적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정확히 적으면 옆에서 내가 찾고 있던 한자를 확인할 수가 있을 것이므로 선택하여 음과 뜻을 알 수 있을 겁니다.

 

 

 

 

가로, 세로 화면 전환시 필기한 단어가 사라지게 될 테니 적기 전 미리 전환되는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게 좋을 것이며 상단 검색창 밑에 단어를 누르면 상세 내용을 설명하는 화면이 뜰 거예요.

 

음과 뜻은 물론이고 부수와 획수, 사용된 단어도 어떤 것이 있는지 볼 수 있어서 유용할 것입니다.

 

 

 

 

이렇게 네이버 한자검색 방법을 통해 궁금했었던 한자의 의미를 쉽게 알아볼 수 있으니 신문이나 뉴스, 고사성어, 한자능력검정시험 공부를 할 때 활용하시면 나름대로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