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택시 분실물 찾기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예전에 어떤 기념일로 인해 주변 사람들과 회식을 하게 됐고 즐겁고 행복한 마음에 얘기를 나누다 보니 과음을 하게 됐습니다.

 

이후 나중에 인사불성인 상태에서 집에 귀가를 했던 적이 있는데 그 당시 집에 돌아가기 위해 택시를 탔었는데요.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서 정신을 차린 후 나중에 아끼는 소지품을 찾아보니 어디로 갔는지 아무리 찾아봐도 전혀 보이질 않았습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어제 일을 떠올리기 위해 곰곰이 생각해 보니까 택시를 타기 전까지는 확실하게 갖고 있었던 게 기억이 났는데요.

 

너무나 당황스러웠지만 소지품을 꼭 찾으려는 일념으로 인터넷을 이용해 이것저것 뒤져보며 찾아 보다가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내고 우여곡절 끝에 다시 소지품을 찾게 된 적이 있습니다.

 

물론 실수로 인해서 시간을 많이 허비하긴 했지만 이 방법을 통해서 분실한 물건도 다시 찾을 수 있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728x90

 

만약에 저처럼 택시를 타고 나서 깜빡하고 물건을 두고 내렸다면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택시 분실물 찾기 방법을 통해 자신의 소지품을 다시 되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택시를 타고 요금을 지불하게 될 때 카드를 이용했으면 기사님이 영수증을 주시는데 이 영수증에는 차량번호와 택시회사, 기사님의 전화번호가 나와있는 걸 볼 수 있고 물론 현금을 냈을 때에도 손님 입장에서 영수증을 요구할 경우에는 발급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영수증으로 소지품의 행방을 찾아볼 수 있으니 절대로 영수증을 버리면 안 되는데요.

 

그렇지만 카카오택시를 이용했다면 이런 정보는 쉽게 다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영수증을 받지 못했을지라도 티머니택시의 고객센터인 1644-1188전화를 해서 알아볼 수 있는데 결제를 진행한 카드/티머니 번호를 입력해서 탑승했었던 택시 관련 정보를 알아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 다른 택시 분실물 찾기는 인터넷으로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들어가서 분실물 습득 리스트를 볼 수가 있는데요.

 

만약에 택시기사님이 즉시 분실물 신고를 했으면 분실물 센터에 등록되어 있을 것이므로 분실한 사람이 검색해서 쉽게 자신의 소지품을 찾아볼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기사님께 현금을 지불했지만 택시번호나 택시회사명을 기억하고 있다면 국번없이 120번인 다산콜센터나 국번없이 182번의 경찰청 유실물센터 LOST112로 전화해서 알아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웬만하면 자신의 소지품을 잃어버리지 않고 소중하게 잘 간수해야 하지만 핸드폰이나 지갑처럼 소중한 개인정보나 추억이 담긴 물건을 잃어버렸다면 바로 알려드린 대로 택시 분실물 찾기를 알아보면 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