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동영상이 대세를 이루는 요즘 많은 분들이 필요에 따라 원하는 영상을 검색 후 정보를 얻고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콘텐츠 영상을 접할 수 있어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이런 플랫폼이 점점 늘고 있는 걸 볼 수 있으며 상황과 목적에 따라 동영상을 보던 중 마음에 들었거나 유익함을 느끼게 되어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은 생각이 든 적도 한 번쯤은 있을 텐데요.

 

물론 특정 웹상에서 제공하는 특정 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쉽게 내려받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검증되지 않은 곳을 이용하게 되었을 때 컴퓨터에 문제가 생길 우려가 있어 시도하지 못하고 있는 분들도 꽤 많을 것이며 어떻게 진행해야 되는 건지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소프트웨어 개발사 일그램 미디어의 1gram player를 이용할 경우 HD고화질 영상 및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며 가볍고 매력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쉽게 적응하여 다룰 수 있으니 이용해 보면 만족스러울 거예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원하는 비디오 영상과 MP3 음원을 추출하여 저장할 수 있는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알려드릴 테니 살펴보다가 다운로드하고 싶은 영상 및 음원이 있을 때 활용해 보면 유용할 것입니다.

 


 

 

 

일단은 인터넷 검색창에서 '1gram player'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메인 페이지가 열리고 스크롤을 약간만 내려보면 [PC앱 다운로드] 버튼을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드림위즈 소프트웨어 자료실이 추가로 열리면서 1그램 플레이어의 상세 내용을 볼 수 있는데  [다운로드]를 눌러 설치 파일을 내려받으시면 되고 지정된 곳에 SETUP 파일이 생성되어 있을 테니 더블클릭해서 실행하세요.

 

 

 

 

잠시 후 언어를 선택하라고 나올 것이므로 [Korean] 그대로 확인해 주시면 되고요.

 

이제 설치 마법사 창이 열리는데 시작하기 전에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모두 닫는 것을 안내할 테니 따라주시면 되고 계속하기 위해 [다음]을 누릅니다.

 

 

 

 

이후 사용권 관련 내용에 동의하고 저장 위치를 선택한 다음 구성 요소를 선택하면 파일 추출 및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어 이용하실 수 있어요.

 

 

자동으로 실행되어 플레이어 창이 열릴 것이며 추가 제품군으로 한캡쳐를 제안하지만 필요 없을 경우에는 체크 상태를 해제한 후 창을 닫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의 인스톨 과정을 완료하고 플레이어 좌측 하단 쪽을 보면 [재생목록] 아이콘이 있으니 눌러주시고 추가로 창이 열리면 좌측 네트워크 목록 중에 YouTube를 선택한 후 검색창에 원하는 동영상을 찾아보세요.

 

 

 

 

저 같은 경우 테스트로 달리기 빨라지는 법을 입력해 봤으며 해당 섬네일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보면 2가지의 아이콘이 보일 텐데 Video Download 아이콘을 누르고 이용자는 저작권자가 허용한 영상과 음원 파일만 다운받아야 된다는 것을 인지해야 됩니다.

 

 

 

 

그러니 내려받게 된 파일을 영리를 목적으로 사용하지 말고 되도록 개인 소장하는 게 좋을 거예요.

 

또한 원본화질로 저장하고 싶다면 ffmpeg.exe 파일이 필요할 수 있으니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비디오 다운로드 창이 열릴 것이며 URL과 품질, 다른 이름으로 저장에서 원하는 이름으로 바꾸면 되고 표시한 버튼을 눌러 사용 중인 PC에 저장할 수 있으니 보관하면 될 거예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이니 누구든지 쉽게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원하는 파일 형태로 저장할 수 있어 좋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