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sandboxie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할 때 검증되지 않은 프로그램이나 파일을 여는 과정에서 바이러스 또는 악성코드에 감염되지 않게 안전한 실행을 위해 주의할 필요가 있고 목적에 따라 PC 하나로 여러 개의 계정을 만들어서 사용하고 싶을 때도 있을 겁니다.

 

 

 

 

샌드박스는 이러한 작업을 가능하여 카톡 PC 버전을 2개로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이 있을 텐데 이유는 개인용, 사업용으로 구분하여 친구 목록을 좀 더 깔끔하게 관리하기 위함일 것이며 쉽고 빠른 일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일 거라 생각하는데요.

 

그러니 샌드박스를 이용하면 PC에 가상 공간을 만들어 이용할 수가 있으니 도움이 될 수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설치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될 것입니다.

 


 

 

 

먼저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sandboxie 다운로드'를 입력 후 찾아보면 검색 결과로 관련 사이트를 안내하는 링크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해당 페이지가 열리고 우측을 보시면 Click to download from 밑에 표시된 설치 버튼이 보일 테니 클릭해서 지정된 경로에 다운로드되도록 진행합니다.

 

 

 

 

이제 파일을 찾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여 실행한 다음 한국어로 언어를 선택하고 설치 과정을 진행하기 전에 사용권 내용에 동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어서 저장될 위치 선택을 마치면 설치가 시작될 테니 잠시만 기다리고 시스템 드라이버를 별도로 깔아야 활성화된다고 하니 정보 확인 후 진행하면 되겠으며 완료되면 [마침]을 눌러 창을 닫으세요.

 

728x90

 

처음 실행하면 Sandboxie Control 창이 열리고 웹 브라우저 및 응용 프로그램 호환성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줄 테니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카톡 계정 2개를 사용하는 방법 어렵지 않은데 상단 메뉴 중에 Sandbox를 누른 다음 DefaultBox> Sandboxie로 실행>프로그램 실행을 누릅니다.

 

 

 

 

실행 창이 열렸을 때 카카오톡 경로를 입력 후 [가져오기]를 누르면 되니 참고하시고 좀 더 쉬운 방법은 sandboxie 다운로드 과정을 마친 후 카카오톡 아이콘을 찾아 우클릭한 다음 [Sandboxie로 실행]을 눌러주세요.

 

 

프로그램 또는 문서를 시작하기 위한 샌드박스를 선택하실 수 있는데 DefaultBox를 클릭 후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기존 계정 말고 다른 계정으로 접속할 수 있는 창이 추가로 열릴 테니 카톡 아이디 2개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며 여러모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해서 다른 곳에 사용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부디 이 포스팅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