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서울남산체 다운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활용한 과제나 업무로 문서 작성을 하거나 디자인과 관련된 작업에 종사하는 분들의 경우 폰트를 돋보이게 하여 좀 더 신경 쓰려는 모습을 볼 수 있고 무턱대고 아무거나 사용했다가 저적권 문제에 휘말릴 우려가 있으니 무료로 사용 가능한 글씨체를 찾게 되실 겁니다.

 

 

 

 

상업적인 용도로 무료 사용이 가능하게 지원하는 글꼴은 웹상에서 찾아보면 상당히 많긴 하겠지만 별로 마음에 들지 않고 진행 중인 프로젝트 및 디자인 작업에 적합하지 않은 것 같아서 여기저기 찾아보고 계신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깔끔한 서체를 이용할 수 있게 제공하는 곳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여 활용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인터넷 검색창에 '서울특별시 서체'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 웹사이트 영역에서 표시한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해 주세요.

 

728x90

 

서울소개 페이지가 열리면 상징에서 서체와 관련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서울남산체 다운 후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지만 다른 곳에 유상으로 양도하려고 하거나 판매하는 건 허용하지 않으니 알고 계실 필요가 있으니 유념하시면 되겠고요.

 

 

 

 

이곳을 통해 디자인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는데 서울의 도시정체성과 브랜드 가치를 높여줄 서체 종류로는 서울한강체 4종, 서울남산체 4종, 서울한강 장체 5종, 서울남산 장체 5종이 있으며 각각 Light, Medium, Bold, Extra, Bold 등 굵기도 나뉘어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강직한 선비정신과 단아한 여백을 담고있을 뿐만 아니라 조형적인 한옥의 열림과 기와의 곡선미를 표현하여 글씨체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데 사용 중인 PC 운영 체제에 맞는 [파일 다운로드]를 선택해서 내려받아주세요.

 

 

 

 

응답 후 연결되면 seoul font zip 압축 파일이 지정된 폴더에 추가될 것이며 압축 해제 과정을 거쳐 서울서체통합본 파일을 실행하도록 합니다.

 

 

 

 

허용하면 InstallShield Wizard 마법사 창이 열릴 테니 계속 진행하기 위해 [다음]을 눌러주시고 사용권에 관한 내용에 동의 체크한 상태로 넘어가 주세요.

 

 

 

 

마지막 단계로 [설치]를 누르면 전용서체를 최종 인스톨하게 될 테니 잠시만 기다리면 될 것이며 이렇게 서울남산체 다운 과정을 완료 후 컴퓨터 재부팅 여부를 물을 텐데 웬만하면 다시 시작하는 게 좋고 나중으로 미룰 경우 서체 목록에 제대로 나오지 않을 때가 있으니 시스템 종료 후 다시 시작해서 확인해 보는 게 좋을 것입니다.

 

 

 

 

테스트로 한글 프로그램의 새 문서를 열고 적용한 결과 서울 고유의 깔끔하고 매력 있는 글씨체를 볼 수 있었으니 활용해 보시면 만족스러울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