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동영상이 대세인 요즘 모바일 또는 휴대용 기기를 이용해서 이동 간에 심심함을 달래기 위하여 드라마나 영화 등의 콘텐츠를 옮겨서 보려고 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또는 공부하는 학생들은 교육 강좌를 통해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이동 중에도 휴대용 기기를 활용해서 공부 시간을 늘리는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PC 같은 경우 용량이 넉넉하고 호환성도 좋아서 쉽게 볼 수 있지만 구버전의 모바일 또는 휴대용 기기를 이용해서 재생시킬 경우 요구사항이 맞지 않거나 오류가 발생하여 끊김 현상이 계속될 수 있으므로 집중 안되고 불편을 느낄 수 있습니다.

 

728x90

 

이럴 때 파일 변환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면 정상적으로 재생할 수 있으니 지금부터 알려드릴 과정을 참고하시면 될 텐데 현재 웹상에서 알려진 다양한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중 편리한 기능과 구성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바닥인코더 설치 및 사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릴 테니 이용해 보면 도움이 될 거예요.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바닥인코더'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바닥툴즈에서 제공하고 있는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소개와 장점, 인코딩하는 방법이 정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며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이 마련되어 있으니 설치를 시작하시면 되는데요.

 

 

 

 

지정된 곳에 파일이 추가된 걸 볼 수 있으니 더블클릭해서 실행시킨 다음 사용권과 관련된 내용이 나올 테니 동의해 주시고 구성 요소 선택으로 또 다른 스폰서를 제안해 주지만 필요 없으면 체크 표시를 해제한 상태로 넘어가면 추가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이제 저장될 위치를 선택하면 압축 상태가 해제될 테니 잠시만 기다리면 완료될 것이며 불필요한 바로가기는 체크를 해제하고 창을 닫으면 됩니다.

 

 

 

 

BadakEncoder가 실행되면 이런 깔끔한 구성의 인터페이스를 확인할 수 있게 될 테니 본격적으로 사용해 볼 수 있을 거예요.

 

 

바닥인코더에서 파일을 불러오기 위해선 중간 우측을 보면 [+파일추가] 버튼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그러면 불러올 수 있는 창이 열리게 되는데 인코딩하고자 하는 파일을 찾아서 선택한 다음 [열기]를 눌러서 불러오도록 합니다.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 목록에 파일이 추가된 걸 확인 후 [환경설정]을 눌러 설정하시면 되는데요.

 

 

 

 

창이 열리면 출력형식 확장자를 바꿀 수 있는데 AVI, MP4, MPG, WMV, K3G, SKM이 있으니 원하는 형식으로 변경하시면 되고 화면 설정으로 비트레이트, 프레임 변경의 FPS, 동영상 크기로 너비와 높이, 압축 방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로 우측 하단의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누르면 진행상황을 쉽게 살펴볼 수 있는데 사용하는 PC 성능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은 약간씩 다를 것이므로 여유를 갖고 기다려주세요.

 

 

 

 

모든 과정이 마무리되면 저장폴더를 열어서 해당 파일 속성을 볼 수 있으니 원본과 달라진 걸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연결 미디어 프로그램을 통해서 안정적으로 재생되는 게 확인됐다면 사용 중인 휴대용 기기에 파일을 옮겨서 재생하실 경우 끊김 없이 잘 나오게 될 테니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이상으로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인 바닥인코더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